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뉴욕 Newyork

[뉴욕] 원월드 트레이드센터(프리덤 타워) - 전망대, 배경과 역사

by 꼬마꼼 2019. 12. 27.

 


원 월드 트레이드 센터(프리덤 타워)

배경과 역사, 원 월드 전망대, 위치


# 원 월드 트레이드 센터(프리덤 타워) 배경과 역사, 위치

원 월드 트레이드 센터(One world Trade Center, 1WTC)제 1 세계 무역 센터라고 불리며, 미국 뉴욕 주 뉴욕 시 로어 맨해튼의 구 세계무역센터가 위치해 있던 자리에 재건한 건물입니다. 2001년 9월 11일, 미국대폭발테러사건(9/11 테러사건)이 발생하는데, 이 사건으로 인해 미국 뉴욕의 110층짜리 건물인 세계무역센터(WTC) 쌍둥이 빌딩이 무너졌습니다. 이 비극적인 911 테러사건의 희생자들을 기리기 위해 미국 정부는 9/11 메모리얼 공원을 조성했으며, 쌍둥이 빌딩이 있던 자리에는 2014년, 마침내 원 월드 트레이드 센터 건물을 재건했습니다. 이곳에는 9/11 메모리얼 공원과 박물관은 물론, 오큘러스(The Oculus)라고 하는 독특하고 아름다운 형태의 쇼핑몰도 있으니, 오신 김에 들려보시는 게 좋아요!

 

 

 

TIP) 현재 미국은 도서관, 전망대, 미술관, 성당 등 사람들이 많이 모여드는 곳에서는 반드시 보안검사를 실시합니다. 보안검사는 특별한 것이 아니라, 가방 안에 폭발물이나 칼과 같은 위험소지의 물건을 소유하고 있는지 입장 전에 미리 확인하는 절차이니, 당황하지 마시고 응해주세요. :)

원 월드 트레이드 센터는 미국 뉴욕사람들이 흔히 프리덤 타워(Freedom tower)라고 부르고 있으며, 이곳의 100층~102층 까지는 원 월드 전망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층에는 BMB 그룹, 웨스트 필드 그룹, 티니패스, 하이 5 게임즈 등 다양한 회사들이 입주해 있어요.

 

 


# 원 월드 전망대(One world Observatory) - 풍경, 입장권 가격

원 월드 전망대로 올라가는 입구, 엘리베이터

 

원 월드 전망대원 월드 트레이드 센터의 꼭대기층(100~10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장권은 현장에서 발권하거나 인터넷에서 미리 예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앳홈트립에서 미리 구입했는데요, 앳홈트립이 아니라도 정말 많은 티켓 홈페이지가 있으니 한번 비교해보시고 미리 인터넷 예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인터넷으로 예매했을 때, 전망대 입장권 가격$32(1인, 성인)이었습니다.

원 월드 전망대가 선보이는 다양한 영상

미국에서 여러 유명한 전망대를 방문하면서 느꼈던 점은, 관광객들이 전망대로 올라가는 길에 지루하지 않도록, 다양한 영상을 상영한다는 것인데요. 올라가는 길, 엘리베이터 안에서 눈을 사로잡는 뉴욕의 영상들도 즐겨보세요!

뉴욕 원 월드 전망대, 창문을 통해 본 뉴욕 전경 ​

 

전망대에 도착하면, 이렇게 커다란 창을 통해 뉴욕을 내려다볼 수 있답니다! 이날 날씨가 좋지 않아서, 하늘이 많이 흐렸어요.. 아쉽긴 했지만, 뉴욕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았어요! 이 때 뉴욕 시간은 오후 2시~3시 였습니다.

원 월드 전망대에서 보이는 자유의 여신상/ 브루클린 브릿지, 맨해튼 교

 

왼쪽 사진에 중간부분을 보시면, 작게 솟아있는 것이 바로 자유의 여신상입니다! 홀로 어퍼 만의 물 위에서 고고히 서 있는 걸 보니 괜스레 경건해지네요 ㅋㅋㅋ 오른쪽 사진은 뉴욕의 상징 중의 하나인 브루클린 브릿지와 맨해튼 브릿지입니다.

원 월드 전망대에 있는 작은 미니어쳐 건물 모형

 

원 월드 전망대의 창문 아래에 보면, 이렇게 조그맣게 건물 모형으로 장식해놓았습니다. 너무 귀여워서 한참을 쪼그려앉아서 찍었어요. 원 월드 전망대는 업무로 만난 뉴욕 현지인에게 뉴욕에서 방문해 볼 장소를 물어봤을 때, 첫번째로 추천해준 곳입니다. 뉴욕에 여행가신다면, 여러분도 한번쯤 방문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단, 낮에 전경을 보고 싶다면 날씨 좋은 날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원 월드 전망대에서 바라본 자유의 여신상


▼ 9/11 메모리얼 - 하얀 장미의 의미 / 오큘러스 ▼

 

[뉴욕] 9/11 메모리얼(그라운드 제로) /더 오큘러스 - 하얀 장미

9/11 메모리얼 - 그라운드 제로, 더 오큘러스 # 9/11 메모리얼(9/11 Memorial) - 그라운드 제로 ​ 9/11 메모리얼은 2001년 9월 11일, 미국대폭발테러사건(9/11 테러) 발생의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공간입니다...

youthcomm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