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태국 Thailand

[태국] 래빗카드로 지하철 타는 법 - 구입방법, 가격, 노선도

by 꼬마꼼 2020. 1. 2.

 

 

태국의 대중교통, BTS(태국 스카이트레인, 지하철) 이용하기!

래빗카드 구입처, 이용시간, 노선도


#  태국 대중교통 지하철(스카이트레인) - BTS와 MRT 안내!

 

태국 방콕 스카이트레인 아속역 모습

 

 

 

관광지로 유명한 태국 방콕은 교통체증으로 굉장히 악명이 높습니다. 특히나 오전 8시~10시와 오후 5시~7시 사이인 출퇴근시간에 자동차 도로는 정말 차들로 가득해서 이동하기가 너무나 어려워요. 그래서 태국 여행 시에는, 꼭 태국의 스카이트레인을 때때로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BTS, MRT는 우리나라로 치자면, 지하철입니다. 툭툭이나 버스 보다도 빠른 이동시간과 쾌적한 환경으로 더더욱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보통 상황에서는 그랩을 이용하는 게 편리하긴 하지만, 출퇴근 시간처럼 답답한 도로 상황이라면, 스카이트레인을 추천해요!

 


# 래빗카드(Rabbit card) 구입하기 - 가격, 요금, 구입처

 

스카이트레인 BTS 매표소와 티켓 발매기계

 

 

래빗카드는 태국의 스카이트레인(BTS, MRT)를 이용할 때, 필요한 카드입니다. 우리나라의 교통카드와 같지만, 버스에서는 쓸 수 없다는 사실, 꼭 기억해주세요! 래빗카드를 사지 않고도, 오른쪽 사진처럼 티켓 발매기계나 매표소에서 1회권을 사서 이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일일이 1회권을 사용하기 보다는, 래빗 카드를 이용한다면 더욱 편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래빗카드 구입처는 태국 방콕의 역 마다 있는 매표소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또한, 인터넷으로 미리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구입할 때는,  미리 충전되어 있는 카드를 구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래빗카드의 충전은 역 매표소에서 직접 해야 하는데, 여러 인기 있는 역에서는 대부분 매표소 줄이 길어요. 특히 방콕 수완나폼 공항의 매표소는 사람들로 정말 많이 붐비고 줄을 오래 서있어야 하기 때문에, 충전된 카드를 구입해서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인터넷에서 구매했으며, 총 가격11,400원(200바트 선충전)이었습니다! 이용요금은 자신이 이용하는 역 간의 거리에 따라 달라집니다. 약 두 정거장 이동해보았을 때, 12바트가 결제되었습니다. 혹시나 정확한 가격을 알고 싶다면, 태국의 스카이트레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해당 여정(역)을 선택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 (https://www.bts.co.th/index.html)

 

 

태국 방콕 수완나폼 공항 내, 클룩 카운터(래빗카드 수령장소)

 

 

▼ 방콕 스카이트레인 래빗 카드 구입처 (홍보 X, 편의 제공)▼

https://www.klook.com/ko/activity/11626-bts-skytrain-rabbit-card-bangkok/

 

 

전 마이리얼트립에서 구입했어요. 그런데 결국은 클룩에서 제공하는 카드였습니다. 수령처는 태국 수완나폼 공항 클룩 카운터였어요. 수완나폼 공항의 클룩 카운터와 시암 센터 둘 중에서 수령장소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수완나폼 공항의 클룩 카운터는 B층(지하) RC6에 있어요. 공항 도착 후, 아래층으로 내려가면 돼요. 공항 클룩 카운터에 도착했을 때, 전 세계 다양한 사람들로 카운터가 붐비고 있었습니다.

 

인터넷 구입 시 이메일로 제공받은 클룩 바우처의 QR코드를 카운터에 제시하면, 곧바로 래빗 카드를 전달받을 수 있어요. 수완나폼 공항의 클룩 카운터에서 교환 가능한 시간은 아침 8시 부터 밤 11시이며, 시암 센터의 클룩 카운터의 교환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입니다.

 

 

 

 


# 스카이트레인(MRT, BTS) 노선도와 운행시간 알아보기

 

 

스카이트레인(BTS, MRT) 노선도( https://www.bts.co.th/ 제공)

 

 

위 지도(맵)는 태국 스카이트레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필요하신 경우에는 클릭하여 확대해서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오른쪽 표는 스카이트레인 역 마다의 첫차 막차 시간이 포함된 운행시간입니다. 모두 스카이트레인 이용 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