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뉴욕 Newyork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세계 3대 미술관/ 입장료, 지도, 기념품/ 박물관

by 꼬마꼼 2020. 2. 4.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세계 3대 미술관 중 하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박물관)

입장료, 위치, 이용시간, 기념품 등


#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Metropolitan Museum of Art) 소개 - 설립시기, 연도, 위치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미국 뉴욕 맨패튼 어퍼 이스트 사이드에 있는 세계적인 미술관입니다. 센트럴파크의 동쪽에 붙어있으며, 세계 3대 미술관 중 하나입니다. 사실 세계 3대 미술관으로는 언급되는 미술관은 유동적인 편인데, 스페인 마드리드의 프라도 미술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에르미타주미술관이 주로 언급되며, 그 외에는 미국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프랑스 파리의 오르세미술관이 오르내리기도 해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상세 위치는 ▼아래 구글 지도를 확인해주세요.

 

 

 

 

 

 현재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미국 뉴욕 최대 크기의 미술관으로 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MoMA 뉴욕 현대미술관보다 규모나 크기가 컸습니다. 모마에도 미술 작품이 굉장히 많긴 했지만,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는 정말 고대에서부터 또 동서양을 아우르는 작품이 다양했어요. 모마는 꽤 친숙하고 유명한 그림(Painting) 작품이 많았다면, 메트로폴리탄에는 고대 악기나 유물 등 보기 힘든 신비한 예술 작품들이 많았습니다. 이곳의 특색은 그 소장 유물의 폭이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전 시대와 지역에 걸쳐있다는 점이에요! 수집품은 이집트 미술, 그리스 미술, 중세미술, 유럽 회화, 미국 회화, 그리고 고대 중 ·근대 미술, 조각, 공예, 판화, 무기류, 악기, 가구, 코스튬 등 선사시대 이래의 인류역사의 산물인 세계 각국의 유물 총 300만 점 이상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 뉴욕현대미술관 모마 소개, 입장료 ▼

 

[미국 뉴욕] 모마 현대미술관(MoMA) - 입장료, 작품, 현대카드 무료입장/ 저렴하게 티켓 예매하기

뉴욕 현대미술관, 모마 MoMa(The Museum of Modern Art) 입장료, 현대카드 무료입장, 위치, 가격 등 안내 # 뉴욕 현대미술관, 모마 MoMA - 건축시기, 작품 모마(MoMA)는 뉴욕 현대 미술관을 일컫는 애칭입니다...

youthcomma.tistory.com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내부

 

 1866년 7월 4일 독립기념일에 외교관 J.제이가 파리에서 한 연설을 발단으로 설립운동이 구체화되었으며, 뉴욕 시민의 노력으로 1870년 임대건물에서 소규모로 개관했다가, 1880년에 지금의 위치로 옮겨졌습니다. 이후 기금을 통한 구입과 기증 등으로 소장 미술품이 급증하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1954년 대규모 개축으로 근대식 전시장을 완비하여 오늘날의 세계 굴지의 종합미술관으로 입지를 다졌습니다. 현재 미술관의 운영 및 관리는 평의원회가 담당하고 있어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앞에는 아름다운 분수가 있으며, 광장처럼 사람들이 모여 쉬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미술관 앞에는 허기를 달랠 수 있는 작은 길거리 음식 상점도 있답니다.

 


#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운영 시간(영업시간), 관람료, 입장료 가격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내부 작품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장료성인 $25, 노인 $17, 학생 $12이며, 미리 앳홈트립이나 마이리얼트립 등 여행 사이트에서 예매하면 조금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앳홈트립 기준으로 성인 $23으로 예매가 가능합니다. 뉴욕패스를 이용한다면 다른 입장권과 함께 더욱 저렴하게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니, 저는 뉴욕패스를 추천해요!(홍보 절대 아님) 여행 사이트별로 가격이 조금씩 상이하므로, 꼭 직접 비교해보시고 선택해주세요.

 


입장시간/운영시간

 

일~목요일 :  오전 10:00 ~ 오후 5:30

금, 토요일 :  오전 10:00 ~ 오후 9:00

 

메트로폴리탄 입장권(스티커)

 

 저는 앳홈트립에서 뉴욕패스 중 하나로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을 선택했어요. 그런데 주의해야할 점은, 앳홈트립에서 받은 입장권으로 바로 입장할 수는 없고 반드시 티켓 카운터나 키오스크에서 티켓을 새로 발급받은 후, 입장이 가능합니다. 당일 발급되는 티켓은 날짜가 명시된 스티커 형태로 되어있는데, 티켓 스티커를 자신의 옷에 붙이고(주로 가슴께에 부착) 입장하면 돼요.

 


#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 지도, 맵(map)/ 유명한 작품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1층 지도(Map)

 

 입장할 때 꼭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내부 지도(맵)을 한장 챙기세요. 정말 심각하게 넓어서 길을 잃기 십상입니다. 저는 구글 지도 켜놓고 내 위치를 확인해가면서 이동했어요. 이동 동선이 정해져있지 않아서 우왕좌왕할 수 있어요.. 혹시 미술관 지도가 든 안내서를 챙기지 못했다면, ▼아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공식 홈페이지의 맵을 참고해주세요.

 

https://maps.metmuseum.org/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종교 예술 작품들
성전, 스테인글라스

 

 내부에는 종교적인 색채의 예술작품이 많았습니다. 그리스도교, 가톨릭에서부터 불교 등 정말 다양한 종교들의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고대 근대의 미술도 정말 정교하게 표현된 부분이 많아서 놀라웠습니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조각, 동상 작품

 

 곳곳에는 조각과 동상 작품들도 많았어요. 인체를 세세하게 표현한 작품들이 아름다웠습니다. 미술관 내부에는 음료와 빵 등을 판매하는 카페테리아도 있기 때문에 출출하다면 카페에서 쉬어갈 수도 있어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아시아관

 

 미술관 내부에는 아시아관이 있으며 중국실, 일본실, 동남아실, 그리고 한국관도 있습니다. 한국국제교류재단과 삼성문화재단이 한국실 설치를 위한 경비와 전문가 양성 및 프로그램 기금을 지원하여, 1998년 6월 한국관을 개관했으며, 현재 한국 미술실에는 400여 점의 한국 미술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뉴욕에서 한국 작품들을 만나보니 감회가 새롭더라구요!

 

 

메트로폴리탄 악기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피아노, 건반

 

 기타, 바이올린, 피아노 등 다양한 악기를 전시해놓은 악기관도 있는데, 저는 어떤 곳보다도 이 음악관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다양한 종류의 악기와 그 변천사, 역사를 알 수 있었고 고대의 악기도 엿볼 수 있었어요. 메트로폴리탄은 정말 미술관을 넘어서 박물관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니었답니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내부 전경


#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기념품 추천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기념품 - 컬러링북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는 기념품샵이 있습니다. 정말정말 다양한 물품들이 있지만, 저는 미술관이니만큼 미술과 관련된 기념품을 사고 싶었어요. 그래서 선택한 것은 요 컬러링북! 특히 뉴욕 여행을 다녀왔으니, 뉴욕 컬러링북을 샀어요. 책 앞 표지에는 메트로폴리탄 입장 티켓 스티커를 붙여놓았어요. 컬러링북과 연필깎이도 샀는데, 한화로 약 3,000원 정도 했었어요. 컬러링북은 약 $10 달러로 한화로 12,000원 이었습니다. 

 

 정말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미국 뉴욕에 여행 오신다면, 꼭 한번 들려보세요! 하루만에 꼼꼼히 전부를 돌기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의 예술관을 집중적으로 보고 나머지 부분은 쉬엄쉬엄 감상하더라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