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뉴욕 Newyork

[뉴욕 여행준비] 공항에서 숙소까지, 현지 교통편 - 한인택시, 밴, 우버

by 꼬마꼼 2019. 12. 23.

공항에서 숙소까지, 현지 교통편 - 한인택시, 밴, 우버 알아보기!


 

 

뉴욕공항 존F 케네디 공항은 맨해튼에서 꽤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뉴욕에 방문하는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아마도 맨해튼 중심인 타임스퀘어 부근의 호텔에서 머무르실 텐데요. 뉴욕 존F 케네디공항에서 타임스퀘어 부근까지 소요시간은 차로 약 50분에서 1시간이 걸립니다. (단, 교통정체에 따라 지연될 수 있음.) 숙소가 타임스퀘어 부근이든 뉴욕의 어떤 곳이든 결국 차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뉴욕↔호텔(타임스퀘어 부근, 미드타운)을 이동할 때, 두가지 방법, 한인택시와 밴을 이용해보았습니다.


#  공항에서 숙소까지 이동편 비교

존F 케네디 공항의 픽업(Pick-up) 장소

첫번째, 한인택시!

다양한 한인택시 종류가 있지만, 제가 작년에 이용했던 한인택시 브랜드는 옐로뉴욕입니다. 다른 한인택시를 이용해보진 못해서, 가장 무난한 브랜드를 골랐습니다. 가격은 자신의 숙소가 있는 곳(가고싶은 곳)에 따라 달라집니다. 참고로, 타임스퀘어는 미드타운에 위치합니다. 가격은 편도기준 $65 (예약금 $15, 현장 현금결제 $50)이며, 선택하는 옵션에 따라 달라집니다.

 

[옵션가격]

인원 4인까지 추가요금 없음, 1인 추가시 5$씩 추가

캐리어 수 2개까지 추가요금 없음(기내용도 포함), 1개 추가 시 5$ 추가

 

  ※ 왕복 결제 시, 총 $10 할인 제공

 

한국인 기사님이 오셔서 말도 잘 통하고, 저는 개인적으로 뉴욕여행을 오신다면 한인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편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사님마다 다르겠지만, 기사님이 제공하는 쏠쏠한 뉴욕 여행팁도 들을 수 있으니까요!

 

▼ 옐로뉴욕 바로가기 ▼

https://yellownytaxi.com/


두번째, 밴!

출장으로 갔을 때에는 약 7명이 함께 간 것이라, 한인택시보다는 커다란 밴이 훨씬 편하고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을 이용했습니다. 이 내용은 미국에 살다온 동료가 미국 사이트에서 직접 예약한 것이라 자세한 내용은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벤츠 밴이었고, 기사님도 미국인이었는데, 양복을 입고 굉장히 갖춰진 느낌이었습니다. 가격은 편도 기준으로 30만원이었습니다.

 

 

 

 

벤을 이용하시고자 한다면, 클룩, 마이리얼트립 등 다양한 여행 사이트에서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인 기사님이 모는 밴이 있으니, 잘 선택하여 예약하시면 될거에요! 아래는 임의로 Get your guide란 사이트에서 가져온 공항 이동편 목록입니다. 혹시,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뉴욕 공항 픽업', '뉴욕 밴' 등으로 검색하시면 원하는 정보가 나올 거에요!

 

▼ 밴 예약 바로가기 ▼

https://www.getyourguide.co.kr/discovery/new-york-city-l59/airport-transfers-tc153/?utm_force=0

 

 

3-4명 이하의 소수로 이동할 때에는 한인택시, 그 이상으로 이동할 때에는

을 이용하는 것이 가격 면에서 합리적이며 편리합니다!


#  현지 교통편 - 노란 택시, 그리고 우버!

우버 Uber 이미지(우버 공식 홈페이지 제공)/ 뉴욕의 상징, 노란 택시(직접 촬영)

뉴욕의 상징, 노란 택시는 다들 한번쯤 보셨을 거에요. 특히, 다양한 뉴욕 기념품에서도 노란 택시가 빠지지 않기도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노란 택시를 이용하기보다 우버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노란 택시도 기사마다 천차만별이지만, 친절하지 않은 기사들이 꽤나 있는 것 같아요. 특히나 카드 이용이 당연히 가능한데도 불구하고, 현금만 가능하다 우기면서 미터기보다 높은 가격을 달라며 위협하는 기사도 있습니다. 제가 직접 겪었구요. 혹시 노란 택시를 타게 된다면, 꼭 미터기를 켰는지 확인을 해주세요! 의도적으로 미터기를 안 켰다면, 사기꾼(?)일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 노란 택시를 타고 카드를 결제할 때에는 팁을 선택해야 합니다. 미국은 팁 문화가 굉장히 발달되어 있으며, 택시도 역시 팁을 줘야해요. 결제할 수 있는 기기화면에서 20%, 25%, 30%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우버를 당장 다운 받으세요! 우버는 전화번호 없이는 인증(문자인증)이 불가능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한국에서 미리 사용자 인증하고 가입하여 다운 받아가세요. 특히나 유심을 현지용으로 사신 분들은 인증문자를 수신받을 수 없으니, 꼭 유의해주세요! 미국 내에서는 역시, 우버가 최고입니다. 택시를 이용하는 것보다도 저렴하며 신뢰감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결제도 연결된 카드로 자동적으로 결제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 미국 유심, 뉴욕패스(티켓 패키지) 구매 - 비교 후기 ▼

 

 

[뉴욕여행 준비] 미국 유심, 뉴욕패스 구매 - 플라잉비, 앳홈트립

미국 유심, 뉴욕패스 구매 - 유심 가격 비교, 앳홈트립 뉴욕패스 # 미국 유심 가격비교 - 플라잉비, 굿로밍, 말톡 미국 유심을 찾아보면 정말 다양한 판매처가 있습니다. 처음 뉴욕에 갔을 때는 굿로밍이라는 네이..

youthcomm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