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싱가폴 Singapore

[싱가포르 여행준비] 숙소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및 항공편/ 4박 6일

by 꼬마꼼 2019. 12. 17.

싱가폴 여행 준비편(숙소와 항공편, 총 4박 6일)


#  항공편 - 시차, 소요시간, 가격, 경유, 환승

싱가포르 지도 위치(구글 지도 제공)

 

싱가포르은 동남아시아에 위치해있고, 우리나라에서 대만이나 중국보다 2배가량 멉니다.

그래서 직항으로 6시간 20분 가량 걸리며, 항공권 가격은 항공사마다 시즌마다, 약 48만원~78만원까지 다양합니다.

 

전 급작스럽게 결정된 여행이라, 직항은 너무 비싸서 경유(홍콩)로 다녀왔습니다.

캐세이퍼시픽 항공을 이용했는데, 이코노미 항공권 가격은 한화 약 39만원(한화표시된 카드가격)이었습니다. 캐세이퍼시픽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구입했어요. 먼저 네이버와 스카이스캐너 항공편 검색 후, 해당 항공편을 캐세이퍼시픽 홈페이지에서 결제했습니다.

 

TIP) 2014년도에 홍콩여행때 캐세이퍼시픽 항공사를 이용했었는데, 타 항공사보다 항상 만족도가 높았어요. 자리도 비교적 넓고, 기내식이 정말 맛있고 디저트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이 잘 나와요!! 경유 비행기를 타니, 기내식 두번 먹을 수 있어서 행복했답니다. :)

 

경유 비행기 소요시간은, 대기시간 제외하고 약 8시간 가량이었어요.

홍콩공항은 작기도 하고 경유절차가 매우 간편해서, 거의 40분 안에 갈아탈 비행기 편으로 도착했었어요. 그래서, 경유하실 때 시간 부족할까 걱정안하셔도 될 듯합니다.

 

TIP) 대기시간이 널널하시다면, 홍콩공항 라운지를 이용하시거나 홍콩 마그넷이나 전통물품 등을 파는 가게, 면세점을 둘러보셔도 될 것 같아요. 제가 홍콩공항에 있었을 때, 토리버치 면세점에서 40% 할인행사를 하더라구요. 면세점에서 저렇게 파격행사라니, 신선했습니다. 함정은, 싱가폴 공항에서도 토리버치, 코치, 겐조 등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이 할인했다는 점! 여러분, 홍콩과 싱가폴 가실 땐, 카드를 꼭 챙겨가세요!!

 

 

 

싱가포르와 한국은 시차가 1시간입니다. 싱가폴이 한국보다 1시간 더 느려요.

 

상세항공편) 출국편은 2019.11.19. (화)

인천T1-홍콩(8:45-11:45, 4시간 소요)  -2시간 대기-  홍콩-싱가폴(14:05-18:20, 4시간15분 소요)

입국편은 2019.11.23. (토)

싱가폴-홍콩(20:15-00:05, 3시간50분 소요)  -50분 대기-  홍콩-인천T1(00:55-05:30, 3시간35분 소요)

 

TIP) 전 현재 부산에 거주하고 있는데, 제1여객터미널(T1)에서 부산 노포동까지 가는 버스를 타고 이동했어요. 가격은 우등좌석 편도로 약 45,000원이었어요. 버스정류장이 터미널 바로 앞이라서, 혹시 김해공항까지 연계항공을 타지 않으시는 분들은 버스를 추천드립니다. 기차보다 훨씬 편해요 :)

 


# 숙소 -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에어비앤비/ 가격 및 위치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전경

 

싱가포르하면 정말 유명한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1박을 예약했습니다. 프리미어 트윈룸(낮은 층, 10층 이하)이 1박에 한화 약 54만원으로, 원래는 80만원에서 100만원은 하는데, 아고다 사이트에서 저렴하게 예약했어요. 더 좋았던 점은, 호텔 체크인할 때, 직원이 층을 업그레이드해줘서 예약한 층보다 더 높은 층인 18층에서 묵었어요. 높은 층(구간)일수록 숙박비가 높아지는데, 덕분에 10만원은 더 이득본듯해요.

 

 

 

템핀스 숙소 전경(아크-템핀스, 에어비앤비에서 예약)

 

 

나머지 3박은 에어비앤비에서 저렴한 숙소(2개)를 찾아서 예약했고, 3박에 총 20만원 가량(1박 평균 7만원) 들었어요. 그런데, 왠만하면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근처인 다운타운 코어에서 숙박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동하기도 편하고, 근처에 멀라이언 파크, 가든스 바이 더 베이, 레이저쇼, 쇼핑몰 등 관광거리가 많으니까요!

 

TIP) 생각보다 싱가포르가 빈부차가 매우 커서 동네마다 분위기가 다르더라구요. 게일랑 쪽의 숙소 근처가 많이 낙후되어있었는데, 밤에 한 남자가 돈이 없다고 돈을 달라고 했어요. 너무 무서웠다는.. 여성분들끼리 가시려면, 게일랑 쪽은 피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빈민가인 듯해서, 가시려거든 낮에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하루는 템핀스 숙소에서 묵었는데, 템핀스 쪽은 느끼기에 안전했습니다.

 


▼ 싱가포르 유심, 현지 교통편, 그랩 이용방법, 티켓 사전 구입 등 ▼

 

싱가포르 여행준비 #2 유심, 현지 교통편, 그랩, 티켓(유니버셜 스튜디오, 루지 이용권)

#2019.11.19-11.24. 총 4박6일의 싱가포르 여행 준비편(유심, 그랩, 티켓)!! #2-1 싱가포르 유심 - 가격, 기간, 구입처, 로밍 가격 싱가포르 여행 가기 전, 네이버 쇼핑을 통해 유심을 구입했어요. 로밍은 통신사..

youthcomm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