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싱가폴 Singapore

[싱가포르] 이지링크 구입장소 및 가격, 충전방법, 환불, 비교/ 센토사섬, 유니버셜 스튜디오 가는 방법!

by 꼬마꼼 2019. 12. 18.

싱가포르 센토사섬, 유니버셜 스튜디오 가는 방법

버스, 지하철, 교통카드, 이지링크 구매, EZ LINK, 센토사 익스프레스, 비용, 시간



# 2-1 이지링크(교통카드) 구입장소 및 가격, 충전방법, 환불, 디자인 등

베이프론트(Bayfront) 지하철역에서 구입한 이지링크 카드

 

이지링크싱가포르의 교통카드 중 하나인데요. 이지링크로 싱가포르 지하철과 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어요! 이지링크는 다른 교통 결제수단인 스탠다드 티켓, 투어리스트 패스 중에서도 제일 유용하다고 생각하여서 구매했습니다. 사실, 자신이 여행일정을 어떻게 정하느냐에 따라서 구입 카드도 달라져야겠죠?

 

이지링크 구입장소싱가폴 지하철역 어디에서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공항의 지하철역의 프론트는 매우 붐비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돼요. 지하철역의 프론트(안내데스크)에 가셔서 이지링크를 구입하고 싶다고 말해주세요. 뭐라고 말해야될지 모르겠다면, I'd like to buy EZ link card/ subway card. 라고 말씀해주세요! 혹은 싱가포르에 가기전, 인터넷에서 미리 구매하실 수도 있어요. 마이리얼트립, 클룩 등 다양한 여행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냥 포털 사이트에서 싱가포르 이지링크 구매라고만 치셔도 다양한 구매처가 나오니까, 가격을 비교하여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싱가포르 명소의 입장권과 콤보로 팔기도 하고, 또 현장구매보다 조금은 저렴하게 살 수도 있으니, 자신의 여행계획과 스타일에 맞게 구입하면 될 거에요!

 

이지링크의 가격은 12SGD 으로, 이중 7SGD는 기본 충전금액(이용가능액)입니다. 5SGD는 카드 가격이며 이후 환불이 불가합니다. 카드의 디자인은 구입 시기에 따라, 판매처에 다른 것 같아요. 저는 귀요미 위베어스 디자인이었어용! 저는 4박 6일동안, 그랩으로 택시를 함께 이용했기에 따로 충전을 하진 않았습니다.

 

※ 주의할 점은, 이지링크 카드안에 충전금액이 3SGD 이하면,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점, 꼭! 명심해주세요!!

 

 

▼ 각 교통 결제수단 비교! ▼

 

 - 이지링크: 버스/지하철 이용 시 사용. 잔액이 3SGD 이상 남았을 때 환불이 가능하며, 환불장소는 MRT 역(지하철역), 버스 환승역 등 입니다. 싱가포르에서 머물 때, 총 6회 이상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신다면, 이지링크를 추천드려요. 저도 굉장히 간편하게 이용했답니다. 충전은 각 MRT 역이나, 가까운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충전하실 수 있어요!! 또, 이지링크로 세븐일레븐이나 맥도날드에서 구매 시,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 투어리스트 패스: 버스/지하철 무제한 사용권으로, 보증금은 10SGD이며 1일~3일 이용권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일은 10SGD, 2일은 16SGD, 3일은 20SGD입니다. 3일권을 구입하시면, 하루에 7SGD로 마음껏 돌아다닐 수 있겠네요! 제가 버스를 한번 이용할 때, 보통 3-4SGD가 들었습니다. 물론, 싱가포르 버스도 내릴 때 찍고 내리며, 거리에 따라 요금 차등 부과가 되는 것 같아요! 구입장소는 싱가포르 공항(창이공항)과 차이나타운역, 오차드역, 베이프론트역 등 특정 MRT 역에서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하실 땐, 창이공항에서 구매하시는 게 좋겠죠? :) 이후, 보증금은 환급 가능합니다!

 

- 스탠다드 티켓: 말그대로, MRT 이용 전에 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이용할 때마다 최대 6회까지 충전하여 사용하는 티켓인데요. 저는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 2-2 센토사섬 가는 방법! 마리나 베이 샌즈(베이프론트 역)에서 유니버셜 가는 법!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유니버셜 스튜디오 가는 약도(구글 지도)

 

숙소가 어디에 있든, 구글 지도를 사용하신다면 훨씬 편리하게 다니실 수 있습니다! 물론 그랩을 사용해서, 몸도 마음도 편하게 가신다면 좋겠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신다면 구글 지도는 빼놓을 수 없겠죠? 마리나 베이 샌즈가 있는 다운타운 코어(베이프론트역) 근방에서 센토사섬까지는 약 40분이 걸려요. MRT를 이용한다면, 베이프론트역(Bayfront)에서 차이나타운역(China Town)으로 가셔서 North East 선으로 갈아타셔야 해요. 그리고 하버프론트역(HarbourFront)에서 내려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비보시티역(Vivo City)쪽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그리고 3층으로 올라가면, Sentosa 티켓 오피스로 가시면 됩니다. e-티켓으로 미리 구매하시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현장 구매 시, 4SGD이니, 참고해주세요. 단, e-티켓도 대부분 매표소에서 실물로 교환해야 하니, e-티켓 구매 시 꼭 안내사항을 꼼꼼히 읽어보시는 게 좋을 거에요!

 

 

센토사 익스프레스(마이리얼트립 제공)

 

센토사 익스프레스를 타면 5분도 안되서, 워터프론트역(Waterfront)에 도착하고 사람들을 따라 좀만 걷다보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입구가 바로 보인답니다!! 저는 센토사섬에 간김에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루지 모두 즐기고 왔어요. 루지도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센토사 익스프레스를 타면 얼마 걸리지 않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후기, 인피니티풀 수영장, 스카이파크 전망대 ▼ 

 

싱가포르 여행#3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후기! - 인피니티풀, 스카이파크 전망대, 위치, 가격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숙박 - 인피니티풀, 스카이파크 전망대, 가격 및 방 정보 #3-1.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위치 Google 지도 Google 지도에서 지역정보를 검색하고 지도를 살펴보거나 운전경로 정보를..

youthcomm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