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싱가폴 Singapore

[싱가포르 여행준비] 유심, 현지 교통편, 그랩, 티켓(유니버셜 스튜디오, 루지 이용권)

by 꼬마꼼 2019. 12. 17.

# 싱가포르 여행 준비편(유심, 그랩, 티켓) / 총 4박 6일 일정


# 싱가포르 유심 - 가격, 기간, 구입처, 로밍 가격

싱가포르 여행 가기 전, 네이버 쇼핑을 통해 유심을 구입했어요.

로밍은 통신사마다, 여행국가마다 가격이 다 다르지만, 보통 인터넷 무제한으로 이용했을 때, 1일에 약 15,000원-20,000원 정도 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해외에서 인터넷 이용을 많이 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훨씬 더 저렴한 유심을 구입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중요한 전화나 문자가 올 수 있는 경우, 꼭 연락을 유선상으로 받아야하는 경우에는 로밍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유심을 이용할 때에는 한국전화를 받을 수는 없으나, 유심에 따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유선 발신은 가능하더라구요! 또한,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통화로도 연락이 가능하니 꼭 잘 생각해보시구 결정하시길 바래요.

 

구입처는, 네이버스토어 말톡(maaltalk) 에서 구입했습니다. 아래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상세히 보실 수 있어요. 유심종류는, [동남아2개국, 5일, LTE 완전무제한] (일정용량 사용이후, 속도제한 없음) 입니다. 가격은 15,000원이었어요! 출발 전, 미리 한국에서 택배로 받거나, 인천공항, 김해공항, 대구공항 등 공항에서 직접 받으실 수도 있답니다. 아래 스토어말고도 다른 스토어들에서도 택배 혹은 공항수령이 가능하니, 비교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말톡에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깔면, 해외 현지에서 한국 현지로 발신이 가능해요.

 

 

(*홍보X, 편의를 위한 사이트 제공)

https://smartstore.naver.com/dial070/products/2191726720

 

TIP) 공항에서의 머무르는 시간은 빼주시고 현지에서 사용할 일수만 계산하시면 됩니다. 공항에서는 빵빵한 와이파이(Wi-fi)를 사용하면 되니까요! 홍콩공항에서 경유할 때에도, 와이파이가 잘 연결되었어요. :)

 


# 현지 교통편, 그랩(Grab) - 앱 다운, 인증, 이용료, 가격 등

편리한 교통 앱, Grab(그랩)

정말정말 추천하는 그랩(Grab)! 사실 처음에 싱가포르 가기 전에, 마냥 우버(Uber)를 이용하면 되겠지-하고 갔었는데 왠걸! 싱가포르은 우버를 이용할 수 없었어요.. 싱가포르에서는 일상적으로 그랩을 이용하더라구요. 안전한 나라로 꼽히는 싱가포르이지만, 현지 택시보다 그랩을 사용하시면 더욱 안전하고 또 편리합니다. 현지에서 결제하는 게 아니라, 도착지에 도착하고 나서, 연결된 카드로 바로 자동적으로 결제가 되거든요. 단, 처음에 그랩으로 운전자를 찾았을 때 뜨는 결제금액은 예정금액이라는 점!

 

▼ 그랩 이용하는 방법 ▼

 

[태국, 싱가포르] 그랩(Grab) 이용하는 방법 - 가격, 소요시간

태국, 싱가포르에서 그랩(Grab) 이용하는 방법 그랩 카, 바이크, 택시 # 그랩(Grab) 어플리케이션 다운 및 본인인증, 카드 결제수단 추가하기 태국과 싱가포르, 베트남으로 가기 전, 한국에서반드시 그랩을 다운..

youthcomma.tistory.com

 

반드시 한국에서 그랩(Grab)을 다운받고 인증하고 가세요!! 자신의 휴대폰번호를 인증(문자)해야만, 가입이 가능하답니다. 제가 인증을 안하고 가서 낭패를 볼 뻔 했는데, 한국 현지에 있는 가족에게 연락해서, 가족 휴대전화 번호로 가입을 했어요. 혹시, 저처럼 인증 못하시는 분들은 가족이나 친구분들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ㅋㅋㅋ

 

그랩 이용료는 20분 이용했을 때, 약 17,000원(한화적용, 카드가) 정도 나왔어요. 혹시, 싱가포르 창이공항에서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부근으로 이동하려면 약 18분 정도로 16,000원에서 17,000원 가량이 듭니다!

 


# 티켓 구매 - 마이리얼트립, 할인코드, 유니버셜 스튜디오, 루지 이용권

싱가포르에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루지, 가든스 더 베이 등 다양한 볼거리와 액티비티를 즐기실 수 있는데요. 현지에서 티켓 및 이용권을 구입하는 것보다, 한국에서 구입하는 게 조금 더 저렴해요. 저는 마이리얼트립에서 주로 티켓을 구입했어요. 이외에도 다른 여행사나 앱에서도 꽤 비슷비슷한 가격대로 티켓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래 마이리얼트립으로 들어가셔서 회원가입하시면, 5,000원 할인쿠폰을 받으실 수 있어요!!

▼ 마이리얼트립 할인코드 ▼

 

똑똑한 여행습관, 마이리얼트립

No.1 해외여행플랫폼 마이리얼트립에 지금 가입하고 5천원 쿠폰 받으세요.

www.myrealtrip.com

마일리얼트립에서 구매한 티켓 가격은,

싱가포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입장권 - 55,200원(1인)

루지 이용권(3회권, 스카이라이드 포함) - 33,200원(1인)입니다.

(루지 이용권은 3회가 제일 적당한 것 같아요.)

 

가든스 더 베이 이용권(성인, 2개 돔)은 타 예약 사이트에서 약 18,000원으로 구입했어요. 제가 결제한 게 아니라 어떤 사이트인지 기억이 잘 안나네요.. 싱가포르 유니버셜 스튜디오 티켓을 사실 때 유의해야할 점은, 입장권과 익스프레스(Express) 티켓따로 있다는 거에요. 혹시, 줄을 서지 않고 빠르게 놀이기구를 타시려면 익스프레스도 같이 사셔야해요. 하지만! 익스프레스 티켓 없이 유니버셜 스튜디오 빠르게 즐기는 방법, 아래 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제일 재미있고 핫한 놀이기구를 빠르게 이용하는 꿀팁!!


▼ 싱가포르 유니버셜 스튜디오 공략법 - 익스프레스 티켓 없이도 빠르게! ▼

 

싱가포르 여행 정보#1 유니버셜 스튜디오 공략하기! - 익스프레스 티켓 없이 빠른 입장으로 어트랙션 정복! / 지도, 맵

#싱가포르 유니버셜 스튜디오 공략하는 법 - 익스프레스 티켓없이 어트랙션 정복하기!! / 지도, 맵 #1-1 오픈 시간 및 마감시간, 입장료 유니버셜 스튜디오 싱가포르의 오픈시간은 오전 10시이며, 오후 7시-8시에..

youthcomm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