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태국, 싱가포르] 그랩(Grab) 이용하는 방법 - 가격, 소요시간

by 꼬마꼼 2020. 1. 3.

 

태국, 싱가포르에서 그랩(Grab) 이용하는 방법

그랩 카, 바이크, 택시


# 그랩(Grab) 어플리케이션 다운 및 본인인증, 카드 결제수단 추가하기

 

태국과 싱가포르, 베트남으로 가기 전, 한국에서반드시 그랩을 다운 받고 본인인증을 완료하세요!! 본인인증은 문자로 가능한데, 해외에서는 로밍유무, 통신상태에 따라 문자수신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에요. 미리미리 다운 받아 인증하고 준비해갑시다!

 

혹시 인증하는 걸 잊고 해외에 도착했다면?로밍을 하지 않고 해외용 유심을 사용한다면, 다시 본인의 한국 유심을 끼우고 문자를 수신하세요! 단, 셀룰러 데이터 사용을 먼저 꺼야 요금 폭탄을 막을 수 있답니다. 혹은, 가까운 가족이나 친구에게 부탁해서 상대의 문자번호로 인증문자를 수신해서 인증번호를 알려달라고 하세요. 처음에 저도 싱가포르에서 인증번호를 수신받기 어려운 상태라, 가족에게 부탁해서 가족번호로 인증했습니다. :D

 

그랩은 매번 현금결제와 카드결제를 선택할 수 있는데, 카드결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국에서 결제수단도 추가하는 게 좋아요. 태국 현지에서 카드 결제수단을 추가하려다가, 다시 본인인증에 막혀서 하지 못했거든요.. 모두들 미리미리 준비해서 더욱 편안한 여행 하자구요!

 


# 그랩 이용하기

 

 

그랩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메인 화면에서 [Car]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GPS로 나오는 자신의 위치를 확인후, [I'm going to...]부분을 터치합니다.

 

- 혹은 처음부터 [Bike]를 선택하실 수 있어요. 태국 방콕은 가끔 엄청난 교통체증(특히 출퇴근시간)에 시달리기 때문에, 그랩 바이크를 이용하면 더욱 빠르게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답니다. 그랩 바이크는 꼭 한명씩 타야합니다! 가끔 두명씩 태워준다는 운전자도 있지만, 위험하기 때문에 꼭 한명씩 탑승하세요! 우리의 목숨은 하나니까요..

 


 

 

[I'm going to...]칸에 자신이 원하는 위치를 기입합니다. 그럼 아래에 검색된 주소들이 뜰 거에요. 그 중에 원하는 위치를 선택해주세요. 그럼Suggested Rides(탈 것 제안)이 나오는데, [View All]을 선택하면 각 그랩 교통수단 간 가격, 소요시간 등을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View All]을 터치하면,비교 화면이 나옵니다. 그랩 카, 그랩 바이크, 그랩 택시 등 다양한 교통수단이 나오는데요. 그때 그때 소요시간과 금액(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비교해보고 선택하면 됩니다! 확실히 그랩 바이크는 소요시간이 매우 적어요 :D 길이 막히는 출퇴근시간에는 바이크 이용을 권장합니다!! 어떤 그랩을 이용할지 선택하고 나면, 결제수단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따로 카드정보를 입력하지 않아 Cash(현금결제)만 뜨지만, 카드를 등록하면 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카드로 결제하기를 선택하면, 그랩에서 내린 후 자동적으로 자신의 카드에서 요금이 결제됩니다. 선호에 따라 결정하면 될 것 같아요.

 

 

 

 

단, 톨비는 별도 결제입니다! 고속도로를 이용할지 말지는 그랩 운전자에 따라 미리 물어보기도 하고 안 물어보기도 하더라구요. 톨비를 내고싶지 않다면, 미리 '노 하이웨이!'라고 일러두면 됩니다. 톨비는 보통 50바트이며, 좀 더 빠르게 가려면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게 좋아요.

 


 

 

그랩을 타고 이동할 때에도 이렇게 가는 여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 목적지에 도착하는지도 추측하여 시간이 나오니, 참고하면 좋을 거에요. 그랩을 이용한 후에는, 가입 시 입력했던 이메일로 영수증이 날라왔습니다. 태국어라 잘 알아볼 수는 없지만.. 영수증이 필요하다면 걱정안해도 될 듯해요!

 

 

그럼, 그랩과 함께 편안한 여행 하세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