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환전] 토스 환전 및 수령 방법 - 보다 쉽고 빠르게!

by 꼬마꼼 2020. 1. 4.


토스(TOSS) 환전 및 수령 방법!

토스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더욱 빠르고 쉽게, 그리고 저렴한 환율수수료로 환전을 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토스 환전 방법과 환전금 수령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D

 

 


# 토스 앱에 접속하여, 환전 메뉴로 들어가기!

 

 

토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은 후, 로그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전체] - [환전]을 선택하여, 환전 페이지가 뜨면 [환전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 필요한 통화 선택하고, 환전할 금액 입력하기!

 


필요한 통화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면, 원하는 통화를 선택합니다. 예시로 [미국 USD]를 선택했습니다. 그럼, 환전한 금액을 입력하는 화면 나오는데, KRW에 한화 금액을 입력하거나 USD에 미화 달러금액을 입력하셔도 무방합니다. 토스가 알아서 계산해주니 원하는 금액을 우선 입력해보고 맞춰가며 환전할 금액을 정하면 돼요!

혹시 미국 달러, 일본 엔화, 유럽연합 유로 중에 원하는 통화가 없다면, [이외의 다른 국가 선택하기]를 선택해주세요.


# 미국, 일본, 유럽연합 이외의 다른 국가 선택하기

 


예시로 저는 태국 바트를 선택했습니다. 환전 금액에는 한화로 입력하든 태국 화폐 바트로 입력하든 모두 자동적으로 상대 화폐금액이 계산됩니다. 선택한 화폐마다 환전이 가능한 단위가 있으나, 토스가 알아서 맞춰주니 걱정마세요! 원하는 환전금액을 입력했다면, [다음]을 터치해주세요.


 


# 신청한 외화 수령장소 선택하기

 

환전금을 수령받을 장소를 선택합니다! 집이나 직장 근처의 하나은행 지점으로 선택해도 되고, 인천국제공항이나 김해공항 등 하나은행이 있는 공항지점에서 받아도 됩니다. 특히, 다른 하나은행 일반지점보다 인천국제공항 지점이 편리한 점은,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수령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꼭 자신의 비행시간과 개인 스케줄, 수령 가능시간 등을 고려해서 수령장소를 선택해주세요!

수령장소를 정하고, 환전금을 수령할 날짜(수령일)를 선택해주세요! 여행가기 전 인천국제공항지점에서 받기 위해서는, 공항에 도착할 출국하는 날짜여야겠죠?


# 환전 신청 완료 및 환전 금액 이체하기!

 


마지막은 바로 신청한 환전금액을 한화로 이체하는 것입니다! 출금은 토스머니나 토스에 등록된 계좌로 가능한데, 저는 등록 계좌를 사용해서 환전했습니다. 신청 후에 환전 금액을 한화로 보내지 않으면, 환전은 자동적으로 취소되니, 유의해주세요!

 


# 하나은행에서 환전금 수령하기!

하나은행 인천국제공항지점


마지막으로, 자신이 신청한 하나은행 지점에서 환전금을 수령합니다! 저는 보통 공항에서 환전금을 수령하는데요. 인천국제공항에는 제1터미널, 제2터미널 모두 지하 1층, 1층, 3층에 환전소가 있기 때문에 어떤 하나은행 환전소에서든 신분증을 제시하면, 신청한 환전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단, 반드시 출국장으로 들어가기 전에 수령하셔야 돼요!!!!!!! 제가 이전에 한번 낭패를 본 적이 있어서, 주의하셔야 돼요. 반드시, 출국장 들어가기 전에 미리 환전금을 수령하세요! 면세점이 있는 공간에서는 신청한 환전금을 수령할 수 없고, 훨씬 높은 환전 수수료를 내고 다시 환전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신청한 환전금은 다시 원화로 재환전하여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버튼 한번으로 재환전을 할 수 있긴 하지만, 환율에 따라 손실의 정도가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재환전 방법은 토스 환전 신청 내역에서 간단히 [원화로 재환전 하기] 버튼을 눌러서 하실 수 있습니다. :)


▼ 인천공항 하나은행 환전소 위치 /토스 환전금 수령장소 ▼

 

[환전] 인천공항 하나은행 위치 - 토스 환전금 수령장소!

인천국제공항 제1 여객터미널, 제2 여객터미널 KEB 하나은행 환전소 위치 안내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 모두에는 하나은행 환전소가 곳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특히, 토스(Toss) 어플리케이..

youthcomm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