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리무진] 김포공항에서 인천공항 가기 - 수단별 비교!

by 꼬마꼼 2020. 1. 2.

김포공항에서 인천공항 가는 교통수단 비교!

공항 리무진 이용하기


김포공항에서 인천공항 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오늘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공항 리무진을 타는 방법입니다. 공항 리무진 외에도  KAL 리무진과 택시 이용하는 법, 공항철도 이용하는 법 등이 있지만, 제가 직접 이용한 경험으로는 제일 빠르고 편리한 방법인 공항 리무진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각 교통수단별 가격, 소요시간, 운행시간 등을 간단히 비교한 내용은 아래에 정리해 놓았습니다.

 

 

▼ 김포공항에서 인천공항가는 교통수단 비교 ▼

구분 공항 리무진 공항철도 KAL 리무
가격
(성인 1인, 편도)
5,000원 3,750원 7,000원
(당일 대한항공ㆍ진에어 이용 시, 1,000원 할인)
소요시간
(편도)
35분~40분 40분 35분~40분
운행간격
(편도)
5분~10분 10분~15분 20분~30분

 

( ※ 위의 비교표는 2020년 1월 기준으로 작성했으나, 해당 정보는 회사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하오니, 교통수단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공항 리무진 매표소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 1층, 5번 게이트 옆에 위치)

 

김포공항 곳곳에는 인천공항행 리무진(공항 리무진) 안내 푯말을 볼 수 있을 거에요. 다들 공항 리무진과 KAL 리무진을 헷갈리곤 하는데, 공항 리무진은 KAL 리무진과는 별도로 다른 버스 리무진입니다! 공항 리무진은 (주)공항리무진 회사에서, KAL 리무진은 대한항공에서 운영하고 있어요. KAL 리무진은 대한항공이나 진에어 항공편을 이용했을 때,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인당 1,000~3,000원 정도 절약할 수 있으니, 그때그때 항공편에 따라 비교하여 이용 리무진을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대한항공 기내 면세점을 이용할 경우, 이따금씩 무료로 KAL 리무진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주기도 하더라구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항 리무진 가격 - 5,000원(편도)

소요시간 - 35~40분

운행간격 - 5~10분


 

공항 리무진 매표소는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의 1층, 5번 게이트 옆(내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에서는 1층, 1번 게이트에 있으니, 매표소에서 바로 표를 구입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공항리무진은 서울 시내를 오가는 노선이 다양하지만, 김포공항과 인천공항은 모든 노선이 정차하기 때문에 약 5분~10분정도만 기다리면 바로 탈 수 있답니다! 타 교통수단과 비교해볼 때, 운행간격이 짧은 것이 공항 리무진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공항 리무진 정류소가 있는 15번 플랫폼

 

표를 사고 공항 밖으로 나와 리무진 정류장으로 갈 때, 절대로 횡단보도를 다 건너지 마시구, 절반께에 있는 15번 플랫폼으로 가세요. 리무진 승강장은 공항 밖 횡단보도 절반 께에 있다는 사실, 꼭꼭 유의해주세요. 공항 5번 게이트 밖으로 나가서 왼편에 보면, 15번이라고 적혀있는 플랫폼이 보일 거에요. 그곳에 공항리무진 안내직원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늑한 승객대기실에서 잠깐 기다리면 버스가 곧 와요. 인천공항의 터미널 1, 2는 항공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항공 예약내역에서 꼭 먼저 확인하고 정확한 터미널로 이동하기 바랍니다.


김포공항 → 인천공항 제1터미널 → 인천공항 제2터미널

 


 

인천공항 공항 리무진 승객대기실 모습

 

승객대기실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공항 리무진이 도착했을 때 직원분이 도착했다고 안내해주십니다. 캐리어가 있다면 직원분이 손수 짐칸에 넣어주십니다. 그리고 버스에 탑승하면 끝! 캐리어를 가지고 있거나 짐이 많다면, 공항철도보다 공항 리무진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실 가격차이도 거의 나지 않으며, 이동거리가 최소한이기 때문이죠! 이건 절대로 공항 리무진 홍보는 아니고, 제 경험상 추천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의심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꼭 내리기전에 인천공항 터미널을 확인하고 내려주세요! 덧붙여, 공항 리무진 첫차 막차 시간은 아래에 적어놓았습니다.


공항 리무진

첫차 - 4:35 / 막차 - 21:40

(매표소 운영시간 - 6:00-22: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