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뉴욕 Newyork

[뉴욕] 덤보(DUMBO)/ 제인의 회전목마/ 메인 스트리트 공원 - 위치, 포토존

by 꼬마꼼 2020. 1. 7.

뉴욕 명소, 덤보(DUMBO)


뉴욕 덤보(DUMBO) 인생샷 찍는 곳 -.

제인의 회전목마, 메인 스트리트 공원, 엠피르 풀턴 페리 공원 산책

 


#  뉴욕의 랜드마크, 덤보(DUMBO) !

뉴욕 덤보 워싱턴 스트리트 전경

 

덤보(DUMBO)는 뉴욕의 유명한 명소 중 하나입니다. 이곳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드는 데요. 이전에 한국 인기 프로그램인 무한도전에서도 나왔기 때문에 한국 사람들도 굉장히 많이 찾는다고 해요. 사실 덤보는 누군가의 특별한 소유지나 건물이 아니라, 하나의 장소, 포토스팟입니다. 어느샌가 뉴욕을 상징하는 하나의 장소가 된 곳이라고 해야할까요? 뉴욕에 왔으면 덤보에서 기념사진을 꼭 남겨야 겠다는 생각을 다들 하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너무나 큰 기대는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인생사진을 여기서 한장 건지고 가야지- 라는 가벼운 마음으로 들린다면, 근처의 메인 스트리트 공원이나 이스트 강의 아름다운 전경을 보며 만족스러운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거에요.

 


#  덤보 인생사진 포토존

뉴욕 맨해튼교가 보이는 덤보(DUMBO)

 

제가 뉴욕에 가기전에는 덤보에서 보이는 다리가 처음에 브루클린 브릿지라고 생각했어요. 막연하게 브루클린 브릿지가 유명하니까 응당 브루클린 브릿지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사실 덤보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면, 맨해튼교가 보입니다!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덤보 인생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워싱턴 스트리트에 가면 됩니다. 사람이 정말 많긴 해요. 그래서 왠만하면 되도록 사람이 적은 오전 시간대에 가는 걸 추천합니다! 인생샷을 찍기위해 고군분투하다보면, 나를 찍는 건지 사람들을 찍는 건지 헷갈리기도 해요. 하핫.  ▼덤보의 위치는 아래 지도로 확인해주세요!

 

 

 


#  강변공원 산책 - 메인 스트리트 공원, 엠피르 풀턴 페리 공원 / 엠파이어 스토어 쇼핑몰

메인 스트리트 공원에서 바라보는 이스트강

 

덤보의 바로 옆에는 강변공원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메인 스트리트 공원과 엠피르 풀턴 페리 공원인데요. 제가 생각하기로는 두 공원은 거의 차이가 없어요. 바로 옆에 있어서 걷다보면 어느새 메인 스트리트 공원에서 엠피르 풀턴 페리 공원에 도착할 거에요. 대신, 메인 스트리트 공원에서 왼쪽으로 가야된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이곳을 걷다보니, 결혼 스냅사진을 찍는 외국인들도 보였습니다. :)

 

 

강변에 위치한 쇼핑몰, 엠파이어 스토어(Empire Stores)

 

메인 스트리트 공원에서 엠피르 풀턴 페리 공원으로 걸어가다보면, 왼편에 커다란 스토어가 보일 거에요. 벽돌로 만들어진 건물인데, 이곳은 엠파이어 스토어(Empire Stores)라고 해서 쇼핑몰입니다. 큰 쇼핑몰이라기보다, 가구점, 미술관, 시계점, 음식점 등이 위치하고 있으니, 이곳에 들려서 잠깐 구경하며 쉬어가도 좋을 것 같아요.

 

▼ 메인 스트리트 공원 위치 ▼

 

Google 지도

Google 지도에서 지역정보를 검색하고 지도를 살펴보거나 운전경로 정보를 검색합니다.

www.google.co.kr

 

 

엠피르 풀턴 페리 공원에서 바라본 브루클린 브릿지


#  제인의 회전목마(Jane's Carousel) - 운영시간, 위치

제인의 회전목마 전경(왼쪽 출처: 구글 지도 제공)

엠피르 풀턴 페리 공원에는 눈을 사로잡을 만한 것이 하나 있어요! 바로 제인의 회전목마(Jane's Carousel, 제인의 카루셀)입니다. 회전목마가 너무 예뻐서, 다 커버린 성인이지만 친구랑 같이 탔어요. 입장권 가격은 $2 였습니다. 입장권이 정말 다양한 디자인이었는데, 너무 귀여워서 아직도 가지고 있어요. 회전목마 타는 시간은 한 5분정도로 짧았지만, 입장권이 저렴하기도 하고 이스트강과 맨해튼교, 브루클린 브릿지를 바라보면서 회전목마를 탈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와 함께라면 더욱 좋을 것 같지만, 성인이라도 뉴욕에서의 추억을 쌓는 의미에서 추천합니다!


제인의 회전목마 운영시간

월요일~수요일:  휴무

목요일~일요일:  오전 11시~ 오후 6시


 

▼ 제인의 카루셀 위치 ▼

 

Google 지도

Google 지도에서 지역정보를 검색하고 지도를 살펴보거나 운전경로 정보를 검색합니다.

www.google.co.kr

 

제인의 회전목마 입장권

 


▼ 자유의 여신상 페리/크루즈 비교 및 후기 ▼

 

[뉴욕] 피어16 페리 /인피니티 크루즈 - 자유의 여신상, 브루클린 브릿지

뉴욕 피어16 페리/ 인피니티 크루즈 타는 방법 - 크루즈 비교, 운영 시간, 위치 자유의 여신상, 브루클린 브릿지, 맨해튼교 # 뉴욕 자유의 여신상 크루즈 비교 뉴욕의 양 옆에는 이스트강과 허드슨강이 흐르고..

youthcomm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