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 경복궁] 야간개장 티켓 예매 및 예약방법, 기간, 주차 후기 꿀팁!

by 꼬마꼼 2023. 4. 6.

 

 

 

 


서울 경복궁 야간개장 티켓 예매 및 예약방법, 기간, 주차 등 꿀팁!

 

 

 

경복궁 야간개장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따스하고 포근한 봄날, 벚꽃과 함께하는 경복궁은 너무나 아름다운데요. 오늘은 이러한 경복궁 야간개장 사전예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관람 및 예약 안내

 

경복궁 야간개장 관람 안내

 

먼저 이번 2023년 경복궁 야간개장의 관람기간은 2023. 4. 5. ~ 5. 31. 까지이며, 개방시간은 19:00 ~ 21:30(입장마감 20:30)까지 입니다. 매주 월요일, 화요일에는 관람을 할 수 없으니 참고해주세요! 사실 경복궁 야간개장 할 때마다 방식이나 방법 등은 거의 동일해요!

 

경복궁 야간개장 예매안내

 

티켓 예매는 11번가 티켓(https://ticket.11st.co.kr)에서 할 수 있고, 관람요금은 3,000원입니다. 예매는 1차, 2차 개시일이 다른데요. 오픈티켓을 겟겟하는 것도 좋지만, 나중에 취소표를 겟겟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생각보다 취소표 물량이 많이 나옵니다.

 

 

11번가 티켓에서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고 티켓을 구매, 예약하게 되면 예매번호가 생겨요. 이후에 경복궁 입장 티켓을 현장에서 수령하게 되는데, 무인발권기에서 이 예매번호 또는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예매한 티켓을 자동으로 출력할 수 있답니다!

 

 

경복궁 야간개장 티켓 현장수령 무인발권기 이용안내

 

 

 

 
그런데 당일 예약을 미리 했더라하더라도, 무인발권기 앞 줄이 아주 길어서 15분 정도 기다려야 하는 건 기본입니다. 미리 예약을 하고 가도 사람이 너무 많은 현실....(평일 저녁이었어요..)
 
 
 
 
 
 

 

# 경복궁 주차 안내

 
경복궁 주차장 주차 요금
 
 
* 경복궁 야간개장 시, 경복궁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경복궁 주차장은 매우 넓어서 자리 걱정은 크게 할 필요가 없구, 주차 이용 요금은 2시간에 5,000원으로, 매 10분 초과 시 800원이 부과됩니다. 경복궁 한바퀴 도는 데에 넉넉히 한시간 정도 걸리기 때문에 기본 요금으로 충분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어요!
 
 
 
 

# 경복궁 야간개장 후기

 

경복궁 야간개장 인파
 
 
 
경복궁 야간개장 후기는 전반적으로 좋다! 였지만, 아무래도 사람이 너무너무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래 여유를 가지고 경복궁을 구경하고 싶었지만, 그러기엔 심적으로 사람이 너무 많아서 얼른 나가고 싶다는 생각이 계속계속 들더라구요... 
 
 
 
경복궁 야경
 
 
 
그런데도 불구하고, 경복궁은 너무너무 아름다웠습니다. 특히나 밤에 방문한 경복궁은 조명 때문에 더더 예뻤어요. 곳곳에 한복입은 사람들, 외국인들이 보였습니다.
 
 
 
 
 
 

# 경복궁은?

경복궁 야경

 

 
경복궁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 161 (세종로)에 있는 조선시대의 궁궐 중 하나이자 조선의 정궁(법궁)인데요. 태조가 조선을 건국하고 한양 천도를 단행하면서 조선 시대에 가장 먼저 지은 궁궐로, 현재 사적 제117호로 지정받았습니다.
 
 
 
경복궁 궐

 

1592년 임진왜란 때 소실되어 방치되다가 19세기, 흥선대원군 주도로 중건되었습니다. 그러나 구한말과 일제강점기를 거치며 수천 칸의 전각이 헐리고 매각되며 조선총독부 청사와 같은 다른 건물이 들어서는 등 궐내가 크게 훼손되었다고 해요. 지금도 계속 경복궁 복원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경복궁 야간 모습

 

 

 

경복궁 안에는 정원도 너무 정갈하니 아름다웠고, 여기저기 한복입은 분들이 있어서 그런지 더더욱 평소와 다른 기분이었습니다.

 

 

 

 
경복궁 경회루
 
 

 

경복궁 야간개장에서 가장 유명한 건물, 사진은 바로바로 이 경회루입니다. 경회루는 경복궁 근정전 서편에 위치한 누각으로, 왕이 신하들과 연회를 베풀거나 사신을 접대하고, 가뭄이 들면 기우제를 지내는 등 국가 행사에 사용하던 건물이었는데요. 이 경회루는 단일 건물로서 대한민국에 현존하는 가장 큰 전통 목조 건축물이기도 합니다.
 
 
물에 비친 경회루가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시간이 되신다면 꼭꼭 한번 경복궁 야간개장에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 흥선대원군의 별장, 석파정 서울미술관 소개 🔽

 

[석파정] 서울미술관 관람 후기/ 주차, 입장료, 시간, 흥선대원군

석파정 서울미술관 3650 storage 인터뷰 관람 후기, 주차, 입장료 안내, 추천! # 석파정 이야기 - 흥선대원군과 김흥근 석파정은 흥선대원군의 별서였습니다. 석파정이라는 이름마저 흥선대원군의

youthcomm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