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대관령] 양떼목장 가볼만한곳/ 주차, 예약, 입장료, 여행 추천

by 꼬마꼼 2023. 4. 9.

 

강원도 대관령 양떼목장

 


강원도 대관령양떼목장

강원도 가볼만한곳 추천, 주차, 예약, 입장료, 여행 후기

 

 


# 대관령양떼목장 소개

 

강원도 대관령 양떼목장을 다녀왔습니다. 대관령에는 아시아 최대규모라고 알려진 삼양목장, 대관령양떼목장, 하늘목장, 총 3개의 유명한 양떼목장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대관령양떼목장'을 다녀왔어요. 단연코 강원도의 가볼만한곳 TOP5 안에는 드는 곳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꼭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이들에게도 추천!

 

✅ 위치(주소):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마루길 483-32 대관령양떼목장

      * 자세한 위치는 아래 구글 지도에서 확인해주세요.

✅ 운영시간

     - 1~2월, 11~12월 : 매일 09:00 - 17:00 

     - 3월, 10월 : 매일 09:00 - 17:30
     - 4, 9월 : 매일 09:00 - 18:00
     - 5~8월 : 매일 09:00 - 18:30

      * 매표는 마치는 시간 1시간 전까지 가능하다고 해요!

✅ 입장료: 성인 7,000원, 소인 5,000원(36개월 ~ 고등학생까지!)

✅ 주차: 대관령 주차장에 주차(무료주차)

✅ 홈페이지: http://www.yangtte.co.kr/

 

대관령양떼목장 사진(출처: http://www.yangtte.co.kr/)

 

 


#  대관령양떼목장 예약방법, 입장료 가격

강원도 대관령 양떼목장 예약

 

대관령양떼목장 예약은, 네이버예약(링크: https://naver.me/xTeTgAnk)에서 할 수 있는데요. 주의할 점은 당일 예약은 안된다는 점! 하루 전이라도 예약을 하고 가게되면, 4%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입장료는 성인 7,000원, 소인 5,000원인데요. 소인은 36개월부터 고등학생까지 포함된다고 합니다. 가격을 대관령 삼양목장과 비교해보면, 삼양목장은 대인 10,000원, 소인 8,000원이고, 하루 전까지 예약 시에는 20%나 할인이 된다고 해요.

 

강원도 대관령 양떼목장

 

 

삼양목장은 매우매우 광활하고 넓은 반면, 대관령양떼목장은 규모는 작으나 굉장히 알차서, 가볍게 또 알차게 목장에서 산책하며 시간을 보내고 싶으신 분은 대관령 양떼목장을 강추합니다! :)

 

강원도 대관령 양떼목장

 

 

저는 아쉽게도 당일에 가기로 결정을 해서, 현장에서 입장권을 구매했어요. 아쉽게도 3월 초라서 그런지, 양떼가 방목되지는 않아서, 목장 안에 있는 모습만 보았어요.

 


# 대관령양떼목장 찐후기, 추천!

 

강원도 대관령 양떼목장

 

 

저는 3월초에 대관령양떼목장을 방문했는데, 여전히 날이 추워서인지, 군데군데 눈이 녹지 않아있었답니다. 대관령 양떼목장도 저는 딱 적당히 넓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삼양목장이 규모가 더 크다고 하는데, 더 컸으면 체력적으로 힘들뻔 했습니다..

 

 

강원도 대관령 양떼목장 건초 주기 체험

 

 

 

대관령양떼목장 출입구를 통과하여 쭉 올라오면, 바로 양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건초를 나눠주기 때문에 직접 양에게 건초를 먹여볼 수 있어요. 건초 먹이주기 체험! 아이들도 너무나 좋아할 것 같았어요. 성인인 나도 이다지도 즐거울 지 몰랐답니다. 존잼이었어요.

 

 

 

 

 

강원도 대관령 양떼목장 건초 주기 체험

 

 

건초를 들고가면 양들이 정말 개떼(?)처럼 몰려들어요. 여기저기서 건초 달라고 아우성을 친답니다. 그 중에 힘쎈 양은 다른 양들 새치기하면서 맛있는 건초를 먹으려고 해요. 괜히 얄미워서 귀여운 양들에게 약해보이는 양들에게 더더욱 먹이를 주려고 노력했답니다. 진짜진짜 귀엽고 재밌어요!!

 

 

강원도 대관령 양떼목장 건초 주기 체험

 

이 건초가 뭐길래... 찾아보니, 건초는 가축의 동물 사료로 만들기 위해 자르고 말린 풀, 콩류 또는 기타 초본식물이라고 해요. 무슨 맛일까 궁금하긴 하네요! :)

 

 

강원도 대관령 양떼목장

 

목장 한귀퉁이에는 이렇게 보더콜리 양몰이 개가 쉬고 있었어요. 신기한게 너무 영리한 개라서 그런지, 괜히 관심가지니 귀찮아서 그런지 자는 척을 하더라구요? 그래서 가는 척했더니 일어나고, 또 다시 관심가지면 자는 척 누워버리고, 너무 귀여웠어요! 그래서 쉬라고 얼른 자리를 비켜주었답니다. 하핳.

 

강원도 대관령 양떼목장

 

 

제가 3월 초 주말에 방문했는데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아 좋았어요. 굉장히 평온한 분위기 속에서 조용히 산책하며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기 좋았답니다! 

 

 

 

 
강원도 대관령 양떼목장
 
 
 
 
대관령양떼목장은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어서, 이렇게 광활한 강원도 산맥을 볼 수 있답니다. 너무나 즐거워보이는 나...
 

 

 

 

강원도 대관령 양떼목장

 

 

양들의 편안한 집이라는 곳도 있었는데, 양떼들이 오순도순 모여있는 공간이었답니다. 중간중간 새끼양들도 있어서 진심 너무 귀여웠어요... 햇볓에 다닥다닥 광합성하는 모습이 깜찍했어요.

 

 

 

강원도 대관령 양떼목장
.

 

너무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어서 다음에도 꼭 들리고 싶은 여행지였어요. 강원도 여행 준비중이신 분들은, 가볼만한곳, 강원도 추천 여행지로 강력 추천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