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화천] 산천어 축제의 모든 것 - 예약, 준비물, 주차, 낚시대, 먹거리, 꿀팁

by 꼬마꼼 2024. 1. 24.

 

강원도 화천 산천어축제

 


화천 산천어축제의 모든 것 - !

예약 방법, 현장접수, 준비물, 주차, 낚시대, 먹거리, 주차장, 꿀팁, 당일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천 산천어축제 후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

추운 겨울 상징과도 같은 축제, 화천 산천어축제를 다녀왔는데요!

지인짜지인짜 발이 꽁꽁 얼만큼 추웠지만, 너무나 즐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특히나 아이들과 함께하는 강원도 여행을 생각하신다면 강.력.추.천!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은 당일치기도로 충분히 참여가 가능하답니다! :-)

 

 

 


# 예약방법, 운영시간, 입장료 가격 등

강원도 화천 산천어 축제 예약, 현장 접수

 

 

우선, 화천 산천어축제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예약 및 접수를 해야하는데요. 접수방법으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미리 인터넷 예약 후, 방문

2. 현장 접수

 

저는 첫번째 미리 예약 후 방문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혹시나 인원이 다 차서 자리가 없으면, 화천까지 갔다가 그냥 돌아와야 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거든요....

 

또, 예약접수는 그 전날까지도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꼭꼭!!!! 예약 접수를 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예약은 인터파크 티켓에서 온라인으로 예매하실 수 있어요. 😚

 

입장료 가격1인 15,000원(중학생 이상), 초등학생 이하일 경우 10,000원

낚시터 운영시간 :  평일 9:00 ~ 18:00, 주말 8:30 ~ 18:00

 

온라인 예약 후, 화천 산천어 축제 접수대(위 사진 참고)에 가시면 티켓을 발권해준답니다! 현장접수의 경우, 똑같이 접수대에서 티켓을 발권하실 수 있어요.

 

화천 산천어축제 예약 후, 발권받은 전용 티켓

 

 

요로케 전용 티켓을 외투 지퍼에 달면 입장 준비 끝-! 낚시터 이용에 관한 안내사항이 적혀 있는데, 잡는 마리수는 제한이 없지만 1인 3마리까지만 가지고 갈 수 있다는 문구가 제일 눈에 띄었어요.

 

 


# 화천 농산물 상품권 사용하기

강원도 화천 농산물 상품권 사용처

 

 

화천 산천어 축제에서 접수하면 이렇게 화천 농산물 상품권을 1인당 5,000원씩 줍니다. 😎 낚시터 한켠에는 이렇게 농특산물 교환권 사용처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받은 상품권으로 과자, 과일, 음료 등 다양한 상품을 살 수 있답니다. 참고로 저는 무난한 사과즙을 사왔고, 맛있었어요!

 

 


# 주차장, 주차하는 법

 

강원도 화천 산천어 축제 주차 정보

 

 

화천 산천어 축제에는 임시로 만들어놓은 주차장이 너무나너무나 많기 때문에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저는 무조건!! 낚시할 구역의 근처 주차장에 주차를 하길 추천드립니다. 혹시 주차 자리를 미리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주차장 위치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

 

 

2024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대한민국 대표축제, 산천어체험, 얼음낚시, 눈/얼음체험, 문화/이벤트, 선등거리, 세계최대실내얼음조각광장

www.narafestival.com

 

사실 주차장은 엄청 많아서 낚시터 근방에 아무데나 주차해도 무방합니다! 저희도 낚시터로 향하는 길에 괜찮아 보이는 주차장(임시주차장)에 주차하고 낚시터로 내려갔어요. 역시, 춥고 힘든 겨울낚시를 위해서는....낚시할 곳과 가까운 곳이 젤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 산천어축제 준비물 및 꿀팁

화천 산천어 축제 준비물 및 꿀팁

 

 

낚시대, 뜰채(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좋아요)

보온신발(어그부츠, 털장화 등) ⭐⭐⭐ 매우 중요!

장갑, 마스크, 귀마개 등 보온물품

모자와 썬크림

의자(캠핑용, 낚시용 의자 등) 

 

화천 산천어축제 낚시대

 

 

낚시대는 산천어축제 가는 도로 가에서 상인분들이 많이 팔고 계셔서 그곳에서 1개에 5,000원에 구매했어요! 물론, 산천어축제 출발 전 인터넷에서 구매하면 좀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로에서 산 낚시대도 고기 많이 잡았으니, 혹시 도로에서 구매하시더라도 넘 걱정하시 마시길!

 

 

 

보온신발은 진짜진짜진짜 너무나 중요합니다, 여러분..... 제가 그냥 운동화 신고 갔다가 발이 너무 시려워서 발에 핫팩을 넣고 난리법석을 떨다가 금방 도망쳐 나왔어요... 어그부츠나 털장화 등은 꼭 신고 가셔야 합니다!

 

화천 산천어 축제 모습 전경 - 의자

 

 

의자도 꼭 들고가시길 바래요. 낚시하다보면 앉고 싶은 순간이 매우 많아지는데 다리 아프니 캠핑용 의자나 낚시용 의자를 들고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낚시하는 방법, 산천어 낚기 - 홀치기 고수 등장!

화천 산천어축제 구멍에서 얼음 걷어내기

 

 

낚시터 안으로 들어가면 주최측에서 커다란 얼음구멍을 곳곳에 만들어두었습니다. 1인 1개의 구멍을 선점하고 혹시 뜰채가 있다면, 물에 떠있는 얼음 조각을 제거해주세요!

 

 

화천 산천어축제 낚시대

 

 

그리고 가짜 물고기 찌가 달린 낚시대를 알맞은 길이로 조절한 후, 구멍에 넣고 살살 흔들어 줍니다. <아래 위로 살짝살짝 흔들다가 팍-! 빠른 속도로 낚시대를 올려줍니다.> 이 과정을 무한반복하시면 돼요. 이게 잡힐까-했는데 정말 잡혀요! 홀치기 기법이라고 하더라구요. 고기들이 등이나 배같은 곳이 걸려가지고 올라왔어요.

 

 

화천 산천어축제 고기 잡는 방법

 

 

계속 물고기를 잡고 있는 중입니다. 😍

 

 

화천 산천어축제 고기 잡는 방법

 

 

계쏙 물고기 잡기-! 근데 발이 너무너무너무 시려웠어요... 날도 춥고.... 빨리 몇마리 더 잡아서 나가자는 생각에 열성적으로 산천어를 잡았습니다. 그리고 주최측에서 시시때때로 새로운 산천어들을 풀어놓기 때문에 안 잡혀도 너무 실망하지 마시구 도전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 잡은 산천어 먹기! - 산천어 회, 산천어 구이, 먹거리 소개

화천 산천어축제 잡은 물고기들

 

 

저는 2명이서 물고기를 한 6마리 정도 잡은 것 같아요! 요로케 잡은 놈들은 어떻게 하냐.... 집에 들고가실 수도 있고 축제 현장에서 드실 수도 있어요! 1인당 3마리씩 낚시터 밖으로 들고나갈 수 있지만, 저희는 큰 욕심이 없어서 3마리는 나눔통에 다른분들께 나눠드리구, 3마리만 현장에서 먹었습니다!

 

호옥시나 산천어 못잡아도 실망은 금물!

산천어 나눔통이 있으므로 그곳을 수시로 들여다보면 많은 분들이 나눔하신 산천어를 겟겟할 수 있어요.

저희도 여러마리 잡아서 절반정도는 나눔하고 간 것 처럼요! :-)

 

 

화천 산천어축제 회

 

 

먼저 회를 뜨러 왔어요. 잡은 고기 중에 가장 큰 놈으로 회를 부탁드렸습니다. 산천어 1마리당 2,000원에 회를 떠주시고 상추, 초장, 식수, 음료수, 막걸리, 맥주, 소주 등 다양한 음식을 이곳에서 드실 수 있답니다! 회를 뜨면 간장과 와사비는 공짜로 주세요.

 

 

화천 산천어 축제 산천어 회 먹기

 

 

산천어 회 등장! 맛이 어땠냐면..... 다 못먹었습니다. 너무 맛이 없어서.... 제 인생에서 가장 맛이 없는 회가 아니었을까..... 쓴맛도 나고 식감도 별로인데다...비리기까지! 그저 제가 잡은 고기를 먹는 특별한 경험을 했다는 것에 의의를 두었습니다.....왠만하면 1마리만 회 떠서 드셔보시구 맛있다면 추가로 회를 떠서 드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화천 산천어 구이 해먹기

 

 

이번엔 산천어 구이다!!!!! 

회에서 만족하지 못하고 이번엔 산천어 구이를 해먹어보았습니다. 산천어 구이터에서 구이를 요청드리면 14~17분 정도 있다가 오라고 하시면서 숫자가 적히 종이표를 주세요. 내 산천어가 들어간 구이통의 번호로, 너무 늦게 가면 고기가 탈 수 있으니 시간을 잘 맞춰서 가야합니다!

 

 

화천 산천어 축제 산천어 구이

 

 

구이는 회보다 훨씬 나았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늘상 먹던 조기구이, 고등어구이와 같은 감칠맛 있고 맛있는 구이를 생각하신다면 기대는 금물입니다.. 회보다는 나았지만 그렇다고 맛있다고는 할 수 없는! 또다시 새로운 경험을 쌓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얼음 낚시터에는 음식물 반입 금지로 낚시터 밖의 먹거리 가게에서 떡볶이, 오뎅 등 요기를 하거나 간식을 사먹을 수 있어요!

 


# 다양한 이벤트들 - 달고나 만들기, 새해 운세 뽑기, 산천어 맨손잡기 등

화천 산천어축제 산천어 맨손잡기와 새해 운세 뽑기

 

 

얼음 낚시터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들이 축제에 한가득인데요!

산천어 맨손잡기, 새해 운세 뽑기, 썰매, 달고나 만들기 등 정말 다양한 이벤트와 활동들이 있습니다. 저는 너무 추운 관계로 새해 운세 뽑기와 달고나 만들기처럼 정적인 활동만 하고 왔어요.

 

화천 산천어축제 달고나 만들기

 

 

새해 운세 뽑기와 달고나 만들기는 재미로 해보기 좋았습니다.

 

 


# 화천 산천어축제는 당일치기로 SSAP 가능!!!

화천 산천어축제 당일치기

 

 

저는 화천 산천어 축제를 당일치기로 다녀왔는데요. 혹시 당일치기를 고민 중이신 분들이 있다면 망설이지 마세요! 서울-경기권에서 화천 산천어축제는 당일치기로 쌉가능합니다. 서울에서 새벽 7시쯤 출발해서 화천에 1시간40분~2시간 만에 도착했었습니다. 특히나 저는 너무 추워서 오랫동안 낚시하기엔 무리인 듯 하더라구요... 아이와 함께하지 않는 분들은 당일치기가 정말 딱 좋다고 생각했어요!

 

 

화천 산천어축제 추천!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