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충남 보령] 우유창고 목장 건초 체험 - 가볼만한곳, 카페 추천

by 꼬마꼼 2024. 2. 2.

충남 보령 우유창고 목장 건초 체험


[충남 보령] 우유창고 목장 건초 체험 후기

가볼만한곳, 카페 추천, 겨울 여행지 추천

 


# 충남 보령 우유창고 - 카페 겸 목장 건초 체험

충남 보령 우유창고 목장 건초 체험

 

 

충남 보령은 겨울에 주말 여행으로 가기 딱 좋은 곳인데요. 물론 여름이나 봄, 가을에도 좋지만 겨울이면 조금 더 낭만있어지는 것 같아요. 충남 보령에는 우유창고라는 매우 유명한 카페가 있어요. 이 카페에는 유제품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곳으로, 카페 옆 목장에서 직접 젖소의 젖을 짜서 생산한 우유를 판매하고 사용한다고 해요.

 

보령 우유창고는 1982년 개화목장이라는 이름으로 젖소 2마리와 함께 시작하여 현재는 300마리 가량의 젖소를 관리하고 있으며, 올바른 유기농에 대한 고집으로 건강하고 신선한 원유를 생산하는 목장이라고 해요. 그리고 카페는 물론 버터와 아이스크림, 치즈 만들기 체험도 가능하다고 해요.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 ~ 오후 7시

위치 :  충청남도 보령시 천북면 홍보로 573 (자세한 위치는 아래 구글 지도 맵에서 확인해주세요!)

 

 




특히, 우유목장에서 직접 목장을 견학하고 건초를 줄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어요! 이 밖에도 다양한 목장 관련 체험을 예약하고 체험할 수 있는데, 유기농 아이스크림 만들기, 목장견학 및 건초주기, 유기농 젖소 컵케이크 만들기, 유기농 버터 만들기, 스트링치즈 만들기 등의 체험이 있답니다! 체험은 아래 우유목장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어요. 😊

 

 

우유목장 목장견학 및 건초주기 체험 후기

 

우유목장 목장견학 및 건초주기 체험 후기

 

 

저는 이 중에서도 목장견학 및 건초주기를 했는데요. 체험비는 1명에 15,000원, 2명 20,000원, 3명 25,000원, 4명 30,000원이고, 24개월 미만 인원에게는 별도의 비용을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체험이라 더더욱 좋을 것 같더라구요!

 

 

보령우유 우유창고

유기농 유제품 판매와 목장체험, 문화가 함께하는 복합공간

milkstorehouse.kr

 

 


# 우유목장 카페 - 아이 동반, 애견 동반 가능 카페, 목장 직송 우유 사용!

충남 보령 우유목장 카페

 

 

우선, 바로 옆의 목장에서 직송된 우유와 유제품을 맛볼 수 있는 카페를 소개합니다. 충남 보령 우유목장 카페 건너편에는 목장이 있어서 가족들과 아이와 함께 가기도 좋습니다. 게다가 애견도 동반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바로 옆 목장에서 건초 주기 체험과 치즈나 버터 등 다양한 유제품 만들기 체험도 가능하고 양이랑 토끼 젖소도 볼 수 있었어요.

 

 

충남 보령 우유목장 카페

 

충남 보령 우유목장 카페(목장크림 라떼, 아이스크림, 그릭 요거트, 우유창고 앙빵)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목장크림 라떼와 아이스크림, 유기농 그릭 요거트, 그리고 우유창고 앙빵을 먹어보았어요. 우선 목장크림 라떼는 정말정말 추천드려요. 부드러운 크림과 고소한 우유의 느낌이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그릭요거트도 신선하고 건강한 맛! 조금 더 단 맛의 요거트가 역시 더 맛있었어요. 

 

그리고 우유목장 앙빵! 앙빵이 주력상품으로 보였는데, 고소달콤한 앙금이 들어있는 만쥬였어요.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은 달콤하고도 고소한 빵이었답니다.

 

 

 


# 우유목장 목장견학 및 건초주기 체험 후기

우유목장 목장견학 및 건초주기 체험 후기

 

우유목장 목장견학 및 건초주기 체험 후기

 

 

처음에는 건초를 보관하는 건초창고를 둘러보게 돼요. 일부는 직접 키운 건초를, 일부는 해외에서 수입하기도 한다고 하더라구요. 우유창고에서는 모두 유기농 건초만을 취급하는데, 이렇게 유기농 건초를 먹고자란 젖소가 생산한 우유는 유기농 우유라고 해요! 결국 우유창고의 우유는 모두 유기농 우유라고 할 수 있답니다. 😊

 

 

 

우유목장 목장견학 및 건초주기 체험 후기
우유목장 목장견학 및 건초주기 체험 후기

 

 

목장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가이드해주시는 분이 젖소와 우유, 건초 등에 대한 지식을 말씀해주시는데, 너무너무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생소한 경험이라 신기하기도 하고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즐거웠는데요. 보통 우리나라에서 우유를 생산하는 젖소들은 검은 얼룩을 가진 홀스타인종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반면, 갈색의 젖소는 저지종인데, 저지종은 홀스타인종보다 우유 생산량이 적지만 영양소는 더 뛰어난 양질의 우유를 생산한다고 해요. 젖소의 종마다 이런 차이가 있다는 게 너무 재밌었어요!

 

건초를 주면 젖소들이 너도나도 달려들어 건초를 마구 먹는데, 처음엔 약간 무섭기도 했지만 재밌고 즐거웠어요. 새끼 젖소도 볼 수 있고, 정말 눈이 즐거운 체험이었답니다. 🤣

 

 

우유목장 목장견학 및 건초주기 체험 후기

 

우유목장 목장견학 및 건초주기 체험 후기

 

 

목장 안에 있는 젖소는 물론, 목초에 풀어놓은 자유로운 젖소들도 맘껏 구경할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았어요. 평소에 자주 접하는 우유가 어떻게 오는지도 실제로 볼 수 있어서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에 또또 들리고 싶어요! :-)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 - 서해 바다 이야기🔽

 

[충남 보령] 대천 해수욕장, 서해 바다 - 가볼만한곳, 카페 추천, 라스칼라, 망고

[충남 보령] 대천 해수욕장, 서해 바다 가볼만한곳, 카페 추천, 망고, 여행지 추천 # 충남 보령 가볼만한 곳 - 대천 해수욕장! 대천 해수욕장은 정말 바다가 시원하게 넓게 펼쳐진 곳으로, 다양한

youthcomm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