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 노량진 수산시장 맛집 추천, 초장집 - 주차, 온누리 환급 및 할인 방법, 예약, 방어 등

by 꼬마꼼 2024. 2. 4.

 

서울 노량진 수산시장


[서울 노량진] 수산시장 맛집 추천, 초장집

주차, 온누리 환급, 예약, 방어, 가격, 역사 등

 


# 서울 노량진 수산시장 소개 - 역사, 위치, 영업시간 등

노량진 수산시장 방어 회

 

 

노량진 수산시장은 서울시 동작구 노량진동에 위치한 최대 수산물 전문 도매시장입니다. 현재는 수협중앙회 계열사인 수협노량진수산 주식회사가 관리 및 운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노량진 수산시장은 각 지역에서 들여온 수산물과 해산물 등을 취급하고 있고, 일부 점포에서는 생선회와 초밥 등 각종 수산물 음식도 직접 판매하고 있답니다. 서울에서 정말 신선한 생선 회와 해산물을 맛볼 수 있어서, 저도 자주 노량진 수산시장을 애용하고 있어요!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 ~ 오후 10시
주소 :  서울특별시 동작구 노들로 674 (상세위치는 아래 구글 지도 맵에서 확인해주세요!)

 

 

 

노량진 수산시장을 가기 위해서는 서울 지하철 1호선 또는 9호선을 타서 노량진역에서 내린 후, 9번 출구 또는 7번 출구로 나오면 되는데요. 이 노량진 수산시장은 일제강점기였떤 1927년에 지금의 서울역 부근에서 경성수산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개장을 하였고, 이후 1971년 한국냉장이 관리운영을 맡게 되었습니다. 이 때 지금의 노량진 부지로 이전을 했으며 확장건설하면서 현재의 노량진 수산시장이라는 이름으로 변모하게 되었습니다.

 


# 노량진 수산시장 맛집 추천 - 희망수산! 강력추천!

서울 노량진 수산시장 방어 회 - 희망수산

 

 

노량진 수산시장에 가면 정말정말 많은 횟집을 볼 수 있는데요. 자칫 잘못하면 신선하지 않은 회에 덤터기를 쓸 수 있기 때문에, 정말 고민이 너무 되실 거에요.. 저도 몇 번 바가지를 당한 적 있어서, 고심하고 또 고심하는 편인데요. 저는 여러 횟집을 거치면서 저에게 딱 맞는 신선하고 저렴하고 친절하고 다-한 횟집을 발견했답니다.

 

이름하야, 희망수산!

 

영업시간 :  연중무휴 휴무, 일요일 오전 8시 ~ 오후 9시, 월~금요일 오전 7시 ~ 오후 9시, 토요일 오전 4시 ~ 오후 9시

주소 :  서울시 동작구 노들로 674, 1층 희망수산 (활어 - 032)

 

 

노량진 수산시장 희망수산 청어

 

 

희망수산은 제가 자주 가는 곳인데, 방어도 먹고 청어도 먹고 모듬회도 먹고 다 먹어보았는데, 정말 다 신선하고 맛있고 다했어요. 사장님도 넘넘 친절하여서 반해버린 곳. 정말 추천 맛집입니다. 청어 가격은 당시 38,000원(500g 기준)으로, 2명이서 배부르게 먹고 조금 남는 정도였습니다. 

 

 

방어 광어 회(모듬)도 소(小)자가 65,000원이고 특대가 130,000원입니다. 제가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여러 횟집에서 방어회도 먹어봤는데, 희망수산이 대방어가 제일 신선하고 맛있었어요..(내돈내산)

 

 

노량진 수산시장 희망수산 방어

 

 


# 노량진 수산시장 주차 - 방법 및 주차권, 주차장, 주차료 할인

노량진 수산시장 주차 방법 - 주차료, 주차장, 할인권

 

 

자가용으로 노량진 수산시장에 가면 주차를 하게 되는데, 회를 사실 때 사장님께 주차권을 달라고 하면 됩니다. 1매당 1,000원 정산이 가능해요. 노량진 수산시장 안의 초장집이나 일반 횟집에서 회를 먹고 가는 게 아니고 포장으로 구매만 하고 간다면 별도로 주차비용은 발생하지 않을 거에요! 주차할인권으로 충분하답니다. 😊

 

 

주차료30분 무료, 50분은 1,000원, 그 이상은 10분에 500원씩 과금

 

 

 


# 노량진 수산시장 초장집 - 청해진

노량진 수산시장 초장집 청해진

 

 

저는 주로 회를 포장해서 집에서 먹는 편이지만, 초장집도 가끔 이용하고는 하는데요. 청해진이라는 초장집도 괜찮았어요. 특히나 이곳이 다른 초장집과는 다른 점은! 주류 콜키지가 1인당 7천원만 내면 무제한이었어요! 와인, 위스키 등 정말 다양한 종류의 술이 7천원에 모두 무제한이라니... 이곳을 선택하지 않을 수가 없었답니다.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 ~ 오후 22시 30분까지 (일요일은 오후 22시까지 영업)

위치 :  노량진수산시장 2층 주차장 바로 옆

 

 

상차림 비용1인 4천원인데, 매운탕 없는 상차림은 6천원이었어요. 매운탕은 2인 1만원, 3인 1만 5천원, 4인 2만원이었어요. 기본적인 밑반찬과 매운탕도 담백하고 맛있어서, 추천드려요! 

 

 

노량진 수산시장 초장집 청해진

 

 

 


# 노량진 수산시장 -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방법!

노량진 수산시장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노량진 수산시장에서는 이따금씩 온누리 상품권 환급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저도 이 행사로 여러번 저렴하고 알뜰하게 회를 사먹었었어요. 행사 때마다 환급 금액은 매번 달라지는 듯 하지만, 기본적으로 구매금액의 30% 정도를 돌려주니, 그야말로 개이득!

 

34,000원 이상 구매 시 10,000원 온누리 상품권 지급 / 68,000원 이상 구매 시 20,000원 온누리 상품권 지급

  ※ 2024년 기준으로, 매 행사마다 환급금액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부탁드려요!

 

환급방법도 쉬워요. 노량진 수산시장 안에서 해산물(회, 수산물 등)을 구입한 영수증과 자신의 신분증을 들고 시장 2층에 있는 환급 부스에 가면 신분증으로 본인확인 후 온누리 상품권을 환급받을 수 있어요. 단, 환급 부스는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되니 꼭 유의하시기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