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일본 Japan

[일본 여행] 트래블월렛 카드 사용 방법 - ATM 출금, 환전, 수수료, 한도

by 꼬마꼼 2024. 1. 25.

 

트래블월렛 카드로 현지에서 환전 출금하기
트래블월렛 카드로 현지에서 환전 출금하기

 

 


 

[일본 여행] 트래블월렛 카드

카드 소개, 발급 신청 방법, ATM 출금, 환전, 수수료, 한도 등

 

 


# 트래블월렛이란? - 카드 소개 및 발급 신청 방법

 

수수료 없이 환전이 가능한 엄청난 장점으로, 한국에서 여행자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는 트레블월렛 카드! 😊

오늘은 이 트래블월렛 카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선 트래블월렛(TravelWallet)은 해외여행갈 때 수수료 없이 외화 결제가 가능한 카드로, 미국, 일본, 유럽에서는 환전 수수료가 무려 0%라고 해요. 특히나 가까운 일본 여행할 땐 요 트래블월렛 카드가 효자이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트래블월렛 카드 설명
트래블월렛 카드 설명

 

 

 

트래블월렛 카드앱스토어, google play 스토어에서 트래블월렛 앱(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후, 회원가입 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한 후, 앱에서 시키는 대로만 하면 정말 간편하게 뿅- 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를 신청하고 난 후, 1주일 이내로 배송이 오니 너무 기다릴 필요도 없답니다. :-) 

 

 


# 트래블월렛 카드 충전하기 - 체크카드

트래블월렛 카드 충전하는 방법

 

 

트래블월렛 카드에는 체크카드와 신용카드가 있는데, 저는 체크카드를 신청 발급하였습니다. 앱에서 트래블월렛 카드를 신청할 때, 신청 카드와 자신의 계좌를 연동, 연계하게 됩니다. 카드 금액을 충전할 때, 이미 연결해둔 계좌에서 돈을 출금하여 트래블월렛 카드를 충전하게 되는 것이죠!

 

위의 카드 금액 충전 화면을 보면, 딱 그 시점에 맞는 엔화 환율이 계산되어서 수수료 없이 바로- 카드 잔고가 충전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충전하고 환불하고 한 과정들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친구와 여행 비용을 공유할 때도 너무 좋았어요.

 


# 일본 현지에서 트래블월렛 카드로  환전하기 - 현금 출금, ATM, 수수료, 한도 등

트래블월렛 카드로 수수료 없이 환전하기

 

 

일본 현지에서 트래블월렛 카드로 이온(AEON) ATM에서 현금을 출금하게 되면, 수수료가 0원! 이온 ATM은 일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나고야, 기타큐슈 등 모든 지역 곳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왠만하면 이온 ATM에서 출금하시기 바랍니다. 게다가 출금 시에는 자동으로 환전이 되어서 원하는 금액을 뽑으면 그 시점에 맞는 엔화 환율로 계산되어 카드에 충전된 금액이 차감됩니다. 너무너무 간편해서 자주 애용하고 있답니다.

 

이온 ATM 위치는 구글 지도에서 AEON ATM 이라고 치면 가장 근방의 위치를 지도에서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

 

이제 이온 ATM을 찾았다면, 기기 메인화면에서 우측 하단 [International Cards]를 선택합니다. ※ 여기서 다른 선택을 하신다면, 카드가 사용할 수 없는 상태(not available)라는 메시지를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이온 ATM에서 트래블월렛 카드로 환전, 출금하기

 

 

다음에 카드를 삽입하라는 문구와 그림이 나오면 트래블월렛 카드를 넣습니다. 이후 카드 PIN 번호를 입력하라는 문구가 뜨면, 자신의 카드 비밀번호 4자리(또는 비밀번호 4자리 + 00)를 입력합니다.

 

 

 

 

이온 ATM에서 트래블월렛 카드로 환전, 출금하기

 

 

다음은 계좌의 종류를 입력하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여기서 [Checking account]를 선택합니다. 신청한 카드에 따라서 선택해야 하는 종류가 다른 듯 하지만, 무난하게 Checking account(체크카드용)를 선택하면 대부분 성공하실 거에요. 안되면 Credit Card(신용카드)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출금을 원하는 금액을 1,000엔 단위로 입력해주세요. 트래블월렛 1회 출금한도는 400달러, 1일 출금한도는 1,000달러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이온 ATM에서 트래블월렛 카드로 환전, 출금하기

 

 

짜잔-. 그럼 간편하게 환전되어 출금된 엔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전소에 들리거나 은행에 들려서 엔화를 환전하지 않아도 일본 현지에서 트래블월렛 카드로 간편하게 엔화를 출금할 수 있어요!

 

 

호옥시나 이온 ATM 기계가 너무 멀리 있다면? 여기저기 널려있는 세븐일레븐 ATM에서 출금하시면 됩니다. 사실 세븐일레븐 ATM에서 트래블월렛으로 인출하게 되면 1,000~2,000원 정도의 수수료가 드는데, 또 지치고 피곤한데 그정도는 쓸 수 있으니까요! 요즘 일본 여행을 다니면서 느낀 것은 세븐일레븐 ATM은 교통카드 충전부터 출금까지 못하는 게 없었습니다.....

 

 

 

🔽 세븐일레븐 ATM에서 교통카드 충전하기 🔽

 

[일본 도쿄 여행] 교통카드 파스모(PASMO) 애플페이 충전 방법 - 편의점, ATM에서 간단히!

일본 도쿄 후쿠오카 오사카 나리타 편의점 ATM기에서 간단하게! 교통카드 파스모(PASMO) 애플페이 충전 방법 일본 도쿄 지하철은 복잡하기로 굉장히 유명하죠! 그래서 일본 도쿄 여행 시, 지하철

youthcomma.tistory.com

 

 

 

트래블월렛 카드, 정말 너무너무너무 추천드려요. 일본여행 중에 그때그때 필요한 만큼 환전할 수 있으니 너무 좋았습니다!

 

 

 

모두들 행복한 여행 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