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일본 Japan

[일본 도쿄] 츠키지 시장 맛집 추천 - 스시, 계란말이, 시간, 아침

by 꼬마꼼 2024. 1. 27.

일본 도쿄 츠키지 시장 - 세계 최대 해산물 시장


[일본 도쿄] 츠키지 시장 맛집 추천

스시, 계란말이, 시간, 아침, 역사와 배경, 가는법

 

 


# 츠키지 시장 소개  -  위치, 가는방법, 개장시간, 등장만화, 역사와 배경 등

일본 도쿄 츠키지 시장 탐방

 

 

일본 도쿄에 여행을 온다면, 츠키지 시장 방문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츠키지시장은 일본 도쿄도 주오구에 위치한 수산물 도매시장으로, 1935년 개장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장내시장과 장외시장으로 나뉘어 운영했으나, 2018년 장내시장은 신축된 토요스 시장으로 이전하고 현재는 장외시장만 남아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 츠키지 시장이 유명할까요? 츠키지 시장은 세계 최대의 수산시장이라고 해요. 일본 전역의 해산물 요리(일식, 스시 등) 음식점에 해산물을 납품하고 있으며, 시장 현장에서도 신선하고 저렴한 유명 스시 맛집들도 즐비합니다. 츠키지 시장의 시세가 일본 수산물의 시가를 좌지우지한다고도 하네요!

 

특히 이 츠키지 시장은 미스터 초밥왕, 어시장 삼대째 등의 유명 만화부터 드라마 등 수많은 작품들에도 자주 등장하며 한국인들이나 외국인들에게 익숙한 곳입니다.

 

개장 시간 :  매일 오전 8시 ~ 오후 2시 

   ※ 단, 시장 안의 스시집, 계란말이, 간식 가게 등의 영업시간은 대부분 더 깁니다!

위치 :  일본 도쿄 주오구(상세위치는 아래 구글지도 확인)

가는 방법 도쿄 지하철 히비야선의 츠키지역 1번 출구에서 직선으로 쭉 걸어오시면 됩니다. :-) 

 

 

 


# 츠키지 시장 방문 시간은 꼭 이른 아침으로!

츠키지 시장 가는 길에 본 절과 츠키지시장 입구

 

 

츠키지 시장에 방문하시려면 꼭꼭 이른 아침(오전7시~9시 사이 추천)에 들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말정말 사람이 많아요... 저는 아침 9시쯤 츠키지 시장에 도착했는데, 그때도 사람들이 정말 북적북적했습니다. 게다가 시간이 가면 갈수록 인파가 미친듯이 배로 늘어가더라구요..... 왠만하면 아침 일찍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츠키지 시장은 도쿄 메트로 히비야선의 츠키지역에서 내려서 1번출구로 나와 5분 정도 쭉 걸어오시면 로손 편의점이 보입니다. 로손 편의점 바로 옆에 츠키지 시장 간판이 보일거에요! 걸어가는 길 옆에는 츠키지 사원(절)이 있더라구요. 시간이 좀 여유로우신 분들이라면 템플 구경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았어요. 저는 시간이 없어서 밖에서 사진만 찍고 얼른 시장으로 향했답니다.

 

 

 


# 츠키지 시장의 명물, 계란말이 맛집(마루타케)  -  후기, 위치

일본 도쿄 츠키지 시장 계란말이 맛집 마루타케

 

 

츠키지 시장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달려가야 할 곳은 바로 요 계란말이 맛집! 마루타케! 진짜진짜 유명한 츠키지 시장의 명물 맛집인데, 저도 꼭 먹어야할 음식이라고 생각해요. 가격은 100엔에 계란말이를 먹기 좋게 조그만 포크에 끼워줘요. 달콤한 맛의 포슬포슬 부드러운 계란말이였어요. 줄이 빨리 줄어드는 데다가 아침에 가면 식겁할 정도로 사람이 많지는 않아서, 오전에 가시는 걸 추천!

 

 

영업시간 :  월~토요일 오전 5시 ~ 오후 2시, 일요일 오전 8시 ~ 오후 2시

위치 :  아래 구글 지도 맵에서 확인해주세요!

 

 

 

 

일본 도쿄 츠키지 시장 계란말이 맛집 마루타케

 

 

주방 안을 볼 수 있도록 투명한 창을 설치해두었는데, 줄 서면서 계란말이를 만드는 장면도 구경할 수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너무 좋았어요. 지인짜 사람이 많지만 줄이 빨리 줄어드는 편이라, 저는 15분 정도 줄 서고 바로 먹을 수 있었답니다.

 

 

 

일본 도쿄 츠키지 시장 계란말이 맛집 마루타케 가게

 

 

 

계란말이를 받고나면 뒷편에 테이블이 있어서 거기서 먹고가면 됩니다. 테이블석도 사람들로 북적북적-. 진짜 계란말이 넘 달콤하고 부드럽고 맛있으니, 한번 드셔보세요!

 

 


# 스시 장인이 만드는, 츠키지 이타도리 초밥 별관  -  후기, 위치, 영업시간 등

일본 도쿄 츠키지 시장 이타도리 초밥

 

 

역시 츠키지 시장에서는 해산물 요리를 먹어야하지 않겠습니까! 서칭에 서칭을 통해서 스시잔마이와 Motodane 등 여러 스시집과 카이센동집을 비교하고 했는데, 저희가 선택한 곳은 바로, 츠키지 이타도리 초밥(별관)! 어디서 먹을까 엄청 고민을 많이 했는데, 츠키지 이타도리 초밥이 구글 평점이 좋길래 들러보았어요. 결론은 후회없이 참 잘한 선택이었다! 

 

영업시간 :  수요일 오전 7시 ~ 3시, 목~화요일(수요일 제외하고 매일) 오전 7시 ~ 9시

위치 :  아래 구글 지도 맵을 참고해주세요!

 

 

 

일본 도쿄 츠키지 시장 이타도리 초밥 별관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테이블석이 아니라 스시를 직접 만드는 모습을 바로 볼 수 있는 바 자리였습니다. 저는 오전에 가서 운 좋게 웨이팅이 거의 없이 착석할 수 있었어요! 일본 도쿄 츠키지 시장 안에서 스시 장인이 한땀한땀 초밥을 만드는 바로 눈 앞에서 모습을 보니 감회가 남달랐습니다. 미스터초밥왕인가요! :-)

 

 

 

일본 도쿄 츠키지 시장 이타도리 초밥 스시세트

 

 

저는 3,900엔 스시 초밥 세트를 먹었는데, 진짜 강력 추천! 입에서 살살 녹아요... 세트 구성도 너무 괜찮았어요. 진짜진짜 꼭 들러서 스시 드셔보세요. 밥 간도 너무 잘 맞고 밥 식감은 물론, 회도 싱싱하고 쫄깃-해서 역시 스시의 고장 일본은 다르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일본 도쿄 츠키지 시장 이타도리 초밥 스시세트 - 미소 된장국, 알밥

 

 

같이 나온 미소 된장국과 알밥도 너무 맛있었어요. 근데 너무 배가 불러서 알밥은 한두입만 먹고 남겨서 너무 아쉬웠어요...

 

 

 

일본 도쿄 츠키지 시장 이타도리 초밥 별관 - 사케, 녹차

 

 

사케도 한잔 시켜서 먹어봤는데, 무난하니 맛있었구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물도 녹차물이라 넘 좋았어요. 전체적으로 너무 알차고 맛있고 기분 좋은 맛집이에요. 강력추천!!! 😊

 

 


# 기타 츠키지 시장 맛집들!

일본 츠키지 시장 현장 모습

 

 

마루타케, 이타도리 초밥 밖에도 호르몬 니코미 키츠네야(백종원 추천 호르몬동 맛집), 마루토요 오니기리 츠키지(오니기지 존맛집), 스시잔마이, 모토단(Motodane, 카이센동 맛집) 등 다양한 맛집이 있습니다. 너무 다양하고 많은 맛집이 즐비한 이곳, 일본 도쿄 츠키지 시장! 꼭꼭 일찍 가서 맛있는 간식거리 드시고 오시길!

 

저희는 먹고 싶었긴 했지만 대부분의 맛집들이 웨이팅 줄을 너무 길게 서있는 데다가,  이미 10시만 되어도 츠키지 시장 골목에 사람에게 휩쓸려 다니기 시작했기 때문에...다른 곳들은 시원하게 패쓰했어요. 시장 내부를 살짝쿵 구경 겸 돌다가 그냥 나와서 다음 행선지로 향했습니다. :-)

 

 

 

🔽일본 도쿄 나리타 공항에서 시내까지 한방에, 넥스 열차 타기!🔽

 

[일본 도쿄 여행]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역까지, 익스프레스(NEX) 넥스 예약 - 신주쿠, 시내 가는법

[일본 도쿄]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역까지 익스프레스(NEX) 넥스 - 신주쿠, 도쿄역, 시내 가는법, 예약, 소요시간, 시간표 # 나리타 익스프레스(N'EX, Narita Express) 란? 나리타 익스프레스는 JR 동일본이

youthcomm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