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일본 Japan

[일본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 신사 - 오미쿠지 운세, 맛집, 당고, 멘치카츠, 시간, 위치

by 꼬마꼼 2024. 1. 27.

 

일본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 신사 모습


[일본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 신사의 모든 것!

오미쿠지 운세, 맛집, 먹거리, 간식, 당고, 멘치카츠, 시간, 위치, 뷰

 

 


# 일본 도쿄의 명소, 아사쿠사 센소지

일본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 입구

 

 

먼저 아사쿠사란, 일본 도쿄도 다이토구의 지명 중 하나로, 많은 관광객들이 사랑하는 유명지이자 랜드마크입니다. 특히나 일본의 시타마치의 정서와 일본 서민의 동네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게다가 일본의 다양한 창작물에서도 배경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유명한 작품으로는 귀멸의 칼날, 명탐정 코난, 디지몬, 아사쿠사 키드, 고독한 미식화 등이 있습니다.

 

센소지(Sensoji)아사쿠사에 있는 절로 도쿄에서 가장 큰 사찰이라고 해요. 628년 스미다 강에서 백제인 히노구마 어부 형제가 던져놓은 그물에 걸린 관음상을 모시기 위해 지은 사당에, 645년 승려 쇼카이가 절을 세운 것이 센소지의 유래라고 합니다. 하지만 2차 세계 대전과 관동 대지진 때, 건물 대부분이 소실되고 1960년 이후에 재건되어 지금의 센소지를 이루고 있다고 해요!

 

입장료 :  무료

시간 :  하계(4월~9월) 매일 06:00~17:00, 동계(10월~3월) 매일 06:30~17:00

위치 :  아래 구글 지도 맵을 확인해주세요!

 

 

 


# 아사쿠사 센소지 가는법

일본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 가는법

 

 

도쿄 지하철 긴자선의 아사쿠사역에서 내려서 도보로 약 5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센소지가 있습니다. 아사쿠사역 A4출구에서 나와서 역을 등지고 오른쪽으로 가면 큰 도로가 하나 나오는데, 거기서 왼편으로 걸어가면 센소지를 바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거리에는 인력거를 타고 가는 외국인도 볼 수 있었어요. 인력거 투어 가격은 1명은 9만원, 2명은 10만원부터 한다고 해요. 30분, 1시간 등 코스 길이도 다양하다고 합니다!

 

 


# 호조문과 나카미세도리

일본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 호조문

 

 

센소지 입구를 지나서 조금 들어가면 호조문을 만날 수 있어요. 호조문은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의 내부에 위치한 2층짜리 문인데요. 호조문은 보물을 보관하는 문이라는 뜻을 갖고 있으며, 이곳에는 센소지의 다양한 보물이 보관되어 있다고 합니다.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 나카미세도리

 

 

나카미세도리센소지를 배후로 둔 상점가인데요. 18세기 초에 센소지 주변에 살던 사람들은 센소지 앞에 상점을 열 수 있는 허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1885년에 일본 정부는 재개발을 위해 상점의 점주들에게 퇴거명령을 내렸고, 같은 해 12월에 나카미세도리는 서양식 벽돌 건물로 재건되었다고 합니다.

 

 


# 오미쿠지 운세 뽑는 방법

일본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 오미쿠지 운세

 

센소지 안에는 이렇게 운세를 뽑을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요. 일본에서는 이를 오미쿠지라고 해요! 오미쿠지란, 일본의 신사 절 등에서 길흉을 점치기 위해 뽑는 제비입니다! 100엔에 뽑을 수 있어요.

 

오미쿠지를 하는 방법은 100엔을 동전 넣는 곳에 넣고, 은색 육각형의 길쭉한 상자에서 숫자가 적힌 나무막대를 뽑습니다. 나무막대에는 숫자가 적혀있는데, 저희는 2와 22를 뽑았네요! 뽑힌 숫자와 같은 나무 서랍을 열어서, 종이를 한장 꺼냅니다. 그럼 그 종이가 나의 길흉을 점쳐주는 운세쪽지입니다! 저희는 소길과 길이 나왔어요.

 

 

일본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 오미쿠지 운세

 

 

오미쿠지 옆에에는 쪽지를 매달아두는 공간이 있는데, 혹시 운세쪽지의 해석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들이 쪽지를 매달아놓은 공간에 함께 자신의 쪽지를 매달아두고 오시면 됩니다. 나쁜 운세가 나오더라도 운세쪽지를 달아두고 나오면 나쁜 운을 센소지에 놔두고 가게 된다고 하네요! :-)

 

 

 

일본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 오미쿠지 운세쪽지

 

 

 


# 센소지 봉헌하고 기도하기

일본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 봉헌함

 

 

센소지 신사 안으로 쭉 들어가면 봉헌함이 있는데요. 이곳에 약간의 돈을 기부하며 행운을 빌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향을 피우기도 하고 연신 기도를 하시며 소원을 빌고 있었어요.

 

 


# 센소지 먹거리 간식 추천! -  당고, 멘치카츠

일본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 먹거리 간식 - 당고

 

 

가장 먼저 당고! 저는 당고의 쫀득하고 짭쪼롬한 맛을 너무 좋아하는데요. 사람들이 줄서고 있는 당고 집에서 당고를 하나 겟겟했습니다. 결론은 잘했다! 혹시 맛없으면 어쩌나 했는데, 넘 맛있었습니다. 달짝지근하면서 짭쪼롬한 당고 소스도, 쫜득쫀득한 떡의 식감도 맛있었어요!

 

 

 

일본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 멘치카츠

 

 

다음은 바로바로 멘치카츠! 여기가 정말 너무너무 유명하더라구요. 맛도 정말 훌륭했고 생각보다 많이 기다리지도 않고 바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바삭바삭하고 속도 너무 맛있었어요. 근데 일본에서 너무 튀김류를 많이 먹어서 그런가, 속이 느끼해서 1개를 두명이서 나눠먹었답니다! :-)

 

가게명 :  아사쿠사 멘치카츠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 ~ 오후 7시

위치 :  아래 구글 지도 맵에서 확인해주세요!

 

 

 

 

 

일본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 근처 골목

 

 

일본 도쿄에 오신다면 꼭꼭 아사쿠사 센소지를 들러주시기 바래요. 일반적인 일본 시내와는 확연히 다른 분위기라 진짜 일본만의 색이 담긴 거리들을 볼 수 있어요! 저는 아사쿠사 센소지를 보고 바로 걸어서 5~10분거리에 있는 아사히 맥주 본사 스카이룸으로 향했습니다. 킹왕짱 맛있는 흑맥주.... 혹시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세요! 

 

 

🔽아사히 본사 스카이룸 전망대 - 흑맥주 존맛 맛집 🔽

 

[일본 도쿄] 아사히 본사 스카이룸 전망대 - 생맥주, 스미다강 뷰, 흑맥주, 나마비루

일본 도쿄 아사히 본사 스카이룸 전망대 생맥주, 스미다강 뷰, 강 산책, 전경 # 도쿄 스미다강 산책 아사쿠사 센소지 구경을 마치고 스미다강변으로 걸어왔습니다. 목표는 아사히 맥주 본사! 좁

youthcomma.tistory.com

 

일본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 골목

 

 

그럼, 오늘도 행복한 여행 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