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일본 Japan

[일본 도쿄 여행]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역까지, 익스프레스(NEX) 넥스 예약 - 신주쿠, 시내 가는법

by 꼬마꼼 2024. 1. 23.

 

나리타 공항에서 시내까지 - 넥스 이용 후기

 

 


 

[일본 도쿄]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역까지

익스프레스(NEX) 넥스 - 신주쿠, 도쿄역, 시내 가는법,  예약, 소요시간, 시간표

 

 


# 나리타 익스프레스(N'EX, Narita Express) 란?

나리타 익스프레스 운행 지도(맵)
나리타 익스프레스 운행 지도(맵)

 

 

나리타 익스프레스는 JR 동일본이 운영하는 특급열차로, 위의 지도처럼 나리타 국제공항과 치바역, 도쿄역, 시나가와역, 신주쿠역, 하치오지역, 요코하마역, 오후나역 등을 잇고 있습니다.

 

일본 도쿄에서 주요 시내까지 나올 때,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더더욱 사랑받고 있는 이동수단이에요! 저도 일본 도쿄 여행 시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한 넥스를 소개드립니다!

 

소요시간

   -  나리타공항에서 도쿄역까지 :  약 1시간 소요

   -  나리타공항에서 신주쿠까지 :  약 1시간 20분 소요

 

✅ 버스처럼 차 정체 등으로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지도 않고, 환승 없이 직통으로 시내까지 갈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으나, 꽤나 비싼 요금이 단점이에요. 하지만 외국인 여행객은 왕복 티켓으로 예매하면 훨씬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적극 추천하는 기차입니다!

 

넥스나리타 익스프레스 홈페이지에서 미리 왕복 티켓을 예매해서 갈 수도 있고, 혹은 당일 현장에서 발권도 가능합니다. 사실 미리 예매를 하고가더라도 결국 현장에서 좌석 지정을 위해 티켓은 발권해야하는데요.

 

단, 당일 외국인 할인을 위해서는 발권 기계가 아닌 티켓 오피스에서 대면하여 발권하셔야 합니다! 미리 예약하고 가시면, 발권 기계에서 좌석 지정만 하시면 됩니다! 😊

 

그래서 저는 ✅미리 넥스 홈페이지에서 왕복 티켓 구매 후,  ✅현장 좌석 지정 발권을 권장드립니다!!!!

 

 

 


# 나리타 익스프레스 홈페이지에서 미리 왕복 티켓 예약하기

 

저는 이미 아래 넥스 홈페이지에서 미리 왕복 티켓을 예매하고, 좌석 지정만 당일 현장에서 진행했습니다! 아래 넥스 도쿄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외국인용 왕복 티켓을 구매하면 됩니다! :-)

 

왕복 가격 :  5,000엔 (외국인 가격, 12세 이상)     ※ 어린이(6~11세)의 경우, 2,500엔

(🙄편도 가격은 3,250엔.....)

 

✅ 티켓 구입 시에는 여권번호와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가 필요해요! 아래 홈페이지에서 예약해주세요!

 

 

N'EX TOKYO Round Trip Ticket | Fares & Passes | JR-EAST

정보 업데이트 날짜: 2023-10-1 N'EX 도쿄 왕복 티켓 나리타공항과 도쿄를 왕복하고자 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나리타공항에서 도쿄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www.jreast.co.jp

 

 

티켓을 구입한 후에는 입력된 이메일 주소로 QR코드가 발송되는데, 꼭꼭 캡쳐해두어서 나리타 공항 티켓 발권에서 사용해주세요! 저는 2명의 티켓을 발권해서 아래와 같이 group을 위한 QR코드를 받은 거 같아요.

 

나리타 익스프레스 홈페이지에서 발권된 QR 코드

 

 

 


# 나리타 공항 2터미널에서 넥스 열차 티켓 발권하러 가기 - 발권 및 좌석지정 장소!

나리타 공항에서 내려서 넥스 열차로 이동하기

 

 

 

미리 예매를 했든 안했든, 넥스 열차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나리타 공항 2터미널에서 내려서 넥스 표지판을 따라서 쭉 걸어나오다보면, 넥스 티켓 매표소와 발권 기계가 보일 거에요!

 

 

일본 도쿄 공항에서 나리타 익스프레스 티켓 발권하기

 

 

 

선 예매를 안하셨다면 티켓 오피스(대면)로, 선 예매를 하셨다면 좌석 지정이 가능한 위의 발권 기계로 줄을 서주세요! 그리고 원하는 시간과 좌석을 지정하고 티켓을 발권합니다!

 

 

✅ 열차시간은 약 30분 간격으로 있어요.

 

 

 

나리타 익스프레스 넥스 이용하기

 

 

 

좌석 지정까지 마친 후, 티켓을 들고 기차 플랫폼으로 내려갑니다! 똑같이 넥스 표지판을 따라 쭉 걸어가면 플랫폼에 무사히 도착!

 

 

 

 

나리타 공항 넥스 이용하기

 

 

 

시간에 맞춰서 넥스 열차가 도착했어요. 열차 플랫폼에는 자판기도 있어서 음료를 원하시는 분은 쉽게 음료를 자판기에서 구매해서 마실 수 있답니다!

 

 

 

나리타 공항 넥스 열차 내부 사진

 

 

 

열차 내부는 깨끗하고 또 운행되고 있는 컨디션이 매우 좋았습니다. 쾌적한 실내!

 

 

 

 

나리타 공항 넥스 열차 내부 사진 - 캐리어 보관 장소

 

 

 

출입문 옆에는 캐리어를 놓는 보관장소도 있어서 큰 짐은 캐리어 보관대에 두고 내릴 때 바로 들고 내리면 됩니다!

 

 

 


# 도쿄역에서 나리타공항까지 넥스 좌석 지정 발권하기!

도쿄역에서 나리타공항까지 넥스 발권하기

 

 

도쿄역 지하에서 넥스 발권 오피스(기계) 또는 제일 안쪽에 이런 초록색 의자모양의 좌석 지정 기계에서 넥스 좌석지정을 할 수있습니다! 도쿄 여행 후, 나리타 공항으로 넥스를 타고 올 때에는 도쿄역 지하에서 또다시 현장 좌석 지정발권 후, 넥스를 타고 공항으로 돌아오시면 됩니다! :-)

 

 

모두들 행복한 여행 되세요! 😎

 

 

🔽 해외여행 필수품! 와이파이 도시락 예약 및 사용방법 🔽

 

[해외 데이터] 와이파이 도시락 예약 및 사용법, 요금, 가격, 유심없이 무제한 - 일본, 태국, 대만,

와이파이 도시락 해외 데이터 사용을 위한 와이파이 도시락 예약 및 사용법, 가격, 유심없이 데이터 무제한 소개 # 와이파이 도시락 소개 및 후기 해외로 여행을 떠날때면, 길을 찾고 맛집을 찾

youthcomma.tistory.com

 

🔽 일본 교통카드 파스모 충전하기 🔽

 

[일본 도쿄 여행] 교통카드 파스모(PASMO) 애플페이 충전 방법 - 편의점, ATM에서 간단히!

일본 도쿄 후쿠오카 오사카 나리타 편의점 ATM기에서 간단하게! 교통카드 파스모(PASMO) 애플페이 충전 방법 일본 도쿄 지하철은 복잡하기로 굉장히 유명하죠! 그래서 일본 도쿄 여행 시, 지하철

youthcomm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