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서울] 워커힐 와인페어 - 셔틀버스 이용방법, 위치, 피자힐, 광나루역, 강변역, 호텔

by 꼬마꼼 2024. 2. 10.

서울 워커힐 호텔 와인페어 후기


[서울] 워커힐 와인페어 데이 후기

무료 셔틀버스 이용방법 및 타는법, 위치, 피자힐 가는법, 광나루역, 강변역에서 셔틀 타기 등

 


# 워커힐의 역사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내려다보는 전경

 

 

원래 워커힐 호텔은 1963년 미군 휴양소로 개관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당시 건축된 건물의 이름은 모두 참전미군의 이름을 따서 붙여졌어요. 워커힐이라는 이름도 6.25 전쟁 당시 참전했다가 사망한 미군 월튼 워커 장군에서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이후 1973년에 워커힐은 선경그룹(현 SK)에 인수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워커힐은 현재 서울시 광진구 워커힐로 177에 위치하고 있으며, 애스톤 하우스, 빌라 4개동, 골프연습장은 경기도 구리시 아차산로 1 (아천동)에 있습니다.

 

 


# 워커힐 와인페어, 와인데이 소개

서울 워커힐 호텔 와인페어 후기

 

 

워커힐 호텔은 매년 와인페어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와인페어 입장권만 구매하면 와인 시음이 무제한 가능하고,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하고 좋은 와인을 구매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매년 기다리고 사랑하는 이벤트 행사입니다. 내 입맛에 맞는 와인을 찾을 수 있는 기회라서 저도 정말 추천하는 이벤트에요!

 

 

운영시간오정 12시 ~ 오후 8시

입장료 :  성인 5만원(와인 무료 시음, 리델 와인잔, 푸드트럭 이용권 2매 등 포함), 어린이 1만원(솜사탕 포함)

위치 :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 피자힐 삼거리 (자세한 위치는 아래 구글 지도 맵에서 확인해주세요!)

 

 



혹시 워커힐 와인페어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은, 현장결제보다 미리 네이버로 예약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선 티켓 구매를 하시면 10%가 할인되어 45,000원으로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어요. 코로나 이전에는 2~3만원이었다고 하는데.... 우리 조금이라도 싸게 이용하자구요! 😊

 


# 무료 셔틀 이용해서 워커힐 호텔 가는방법

워커힐 호텔 셔틀버스 이용방법 - 강변역

 

 

워커힐 호텔 가실 때 가장 당황스러운 것은 바로 호텔에 어떻게 가야하나하는 고민이라고 생각해요. 자차로 이동하면 편하지만, 자차가 없으시거나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고민이 되실 수 밖에 없겠죠! 특히나 워커힐 와인페어에 참여하시게 되면 와인 시음을 위해서 자차 이동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게다가 저는 택시로 이동하는 것은 부담스럽더라구요..😭

 

이런 분들을 위한 최적 이동 수단! 바로바로, 워커힐 셔틀버스를 이용하기!!! 광나루역과 강변역에 셔틀버스 정류장이 있기 때문에, 지하철이나 버스 등으로 해당 역 근처의 셔틀 정류장에 도착하시면 됩니다.

 

 

운영시간 :  오전 6시 ~ 오후 11시 20분

배차간격 :  약 15분

소요시간 :  강변역 → 워커힐 15분, 광나루역 워커힐 7분 소요

 

 

워커힐 호텔 셔틀버스 이용방법

 

 

워커힐 셔틀버스 차량 내부는 깔끔하니 쾌적했어요. 와인페어 기간에는 셔틀을 이용하는 사람이 매우 많은 듯 하지만, 운행간격이 그렇게 길지 않아서, 다들 앉아서 갈 수 있답니다! :-)

 

 

 

워커힐 호텔 셔틀버스 및 택시 이용방법

 

 

셔틀버스에서 내린 후 피자힐까지 걸어갈 수도 있지만, 그랜드 워커 호텔 앞에 가신다면 무료로 워커힐 택시를 탈 수 있다는 점! 😊 저는 셔틀 정류장에서 이곳으로 조금만 걸어와서 택시를 타고 피자힐 앞까지 편하게 갔답니다!

 

 

 


# 워커힐 와인 페어 후기 - 준비물, 꿀팁 등

서울 워커힐 호텔 와인페어 후기

 

 

피자힐 삼거리에 도착하면 미리 예약한 와인페어 예약내역을 스마트폰으로 보여주면 입장이 바로 가능해요. 동시에 주최 측에게 손목에 붙힐 입장 팔찌와 함께 와인 시음을 할 수 있는 리델 와인잔, 그리고 푸드트럭 이용권을 받게 돼요. 리델 와인잔만 해도 5만원이라는 와인페어 참여비용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피자힐로 올라가는 길에 가득 찬 와인 부스! 푸릇푸릇한 나무들과 어우러져서 기분도 산뜻하고 너무 즐거웠어요.

 

 

준비물 :  마실 물

 

 

다른 것들은 특별히 필요하지는 않지만 마실 식수는 챙겨가는 편이 좋아요. 팔긴 하는데 사악한 가격...😊 와인페어 프로그램 중간중간에 경품 이벤트도 있으니, 해당 시간대에 꼭꼭! 경품 이벤트 행사장에 참여하는 게 좋아요. 워커힐 호텔 숙박권, 피자힐 피자, 와인 등 정말 다양한 경품이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서울 워커힐 호텔 와인페어 후기

 

 

중간중간에 간단한 음료나 다과를 살 수 있는 부스가 있었고 대부분은 와인을 시음하고 살 수 있는 와인 판매 부스가 가득해요. 정말 다양한 와인들이 있기 때문에 직접 모두 시음하고 자신의 취향에 맞고 원하는 와인을 즉석에서 살 수 있었습니다. 가격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꼭꼭! 와인페어에 참여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서울 워커힐 호텔 와인페어 후기

 


# 워커힐 와인페어 푸드트럭 이용하기 - 추천메뉴!

서울 워커힐 호텔 와인페어 후기 - 푸드트럭

 

 

와인페어에 입장하게 되면 푸드트럭 이용권을 2매씩 받게 되는데요. 푸드트럭은 피자힐 삼거리의 가장 윗쪽에 위치하고 있었어요. 큐브 스테이크, 닭꼬치, 타꼬야끼, 소떡소떡, 츄러스, 닭강정 등 다양한 듯하지만 한정적인 메뉴가 있답니다. 스테이크와 닭강정은 푸드트럭 이용권 2매가 필요하고, 닭꼬치, 타코야끼, 소떡소떡&츄러스는 이용권 1매씩과 교환이 가능했어요. 단, 더 많은 음식을 먹고 싶다면, 돈을 더 지불하셔도 무방합니다! 

 

 

 

서울 워커힐 호텔 와인페어 푸드트럭 음식

 

 

저와 제 친구는 합쳐서 총 4장의 이용권을 가지고 있었는데, 큐브 스테이크 1개와 닭꼬치, 그리고 타코야끼를 시켜서 먹었어요. 근데 솔직히 푸드트럭 음식은 모두 그저그랬어요. 맛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가격대비 양도 적고 무난한 맛이었답니다. 그래도 와인과 함께 마시려면 큐브 스테이크(with 감자튀김)가 제일 무난할 것 같았어요. 대신 양은 매우 적기 때문에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 워커힐 호텔 와인페어 후기

 

 

워커힐 와인페어는 다양한 맛의 와인을 즐기고 내 취향의 와인을 찾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매우매우 추천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