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서울 전시] 셰퍼드 페어리, 행동하라! / 오베이 자이언트/ 잠실 롯데뮤지엄 위치/ 티켓 예매, 예약 추천

by 꼬마꼼 2022. 8. 29.

셰퍼드 페어리(Frank Shepard Fairey), 행동하라! OBEY 전시 실황 모습

 

 

서울 전시 추천 - 셰퍼드 페어리, 행동하라! / 오베이 자이언트

잠실 롯데뮤지엄 위치/ 티켓 예매, 예약 추천

 

 


 

 

# 셰퍼드 페어리(Frank Shepard Fairey)?

 

셰퍼드 페어리미국에서 1970년 2월 15일 태어난 길거리 예술가이자 그래픽 디자이너, 삽화가, 활동가, 화가입니다. 셰퍼드 페어리는 2001년 OBEY라는 브랜드도 창립하게 되는데, OBEY는 그가 프로레슬러 신문에 난 '앙드레 더 자이언트'의 얼굴을 스텐실 형식으로 길거리 이곳저곳에 붙이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엔 셰퍼드 페어리가 다니던 로드 아일랜드 디자인 스쿨이나 스케이트보더 커뮤니티 사이에만 퍼지기 시작하다가 점차 전 세계로 그 무대가 확장되었다고 해요.

 

셰퍼드 페어리, 행동하라! 티켓 및 할인정보

 


# 셰퍼드 페어리, 행동하라!

셰퍼드 페어리 전시회 - 잠실

 

ㅇ기간 : 2022.07.29.(금) ~ 2022.11.06.(일)
ㅇ시간 : 10:30 ~ 19:00
ㅇ장소 : 롯데뮤지엄(서울시 송파구 잠실 소재)   

  ※ 전시 위치는 아래 구글 지도에서 확인해주세요! 

 

 

 

 

# 티켓 예매, 예약방법

셰퍼드 페어리 전시회 모습

 

 

셰퍼드 페어리 전시 예매네이버예약(https://booking.naver.com/booking/5/bizes/686512) 또는 인터파크티켓(https://tickets.interpark.com/goods/22005800)에서 예매가 가능해요! 가격은 성인 기준 1매에 19,000원입니다. 송파구민, 코리아 투어 카드 소지자 또는 아시아나 항공 1개월 이내 이코노미 탑승객의 경우, 10% 할인이 가능하며, 대학생, KIAF VIP회원, 또는 타워 전망대 관광객의 경우 20% 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롯데 W카드, 롯데월드 몰 및 타워 입주사, 빈야드 회원, 호텔 투숙객 대상, 아시아나 항공 1개월 이내 비즈니스 탑승객의 경우 30%할인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 셰퍼드 페어리, 행동하라! 전시회 

셰퍼드 페어리, 행동하라 전시 실황 모습

 

 

셰퍼드 페어리는 끊임없이 우리에게 질문을 던지고, 스스로의 의지로 행동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그가 작품을 통해 전달하는 개념적 의제와 현대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가져야 할 중요한 책임과 의미 있는 역할은 우리를 현실에 더욱 집중하게 하고, 현재 당면한 사회적 문제를 풀어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늘 화두의 중심에 있는 셰퍼드 페어리는 이번 전시에서 어떤 예술의 언어로 질문을 던질지, 반응은 우리의 몫입니다. 눈을 뜨고 마음을 열어 이제 우리가 행동 할 차례입니다.

 


오바마와 장 미셸 바스키아의 초상화(셰퍼드 페어리作)

 

셰퍼드 페어리는 2008년 미국 대선 후보였던 버락 오바마의 초상화 포스터 <희망 HOPE>을 발표하고 대중적인 유명세를 떨치기 시작했습니다. 30만장의 포스터와 50만장의 스티커로 제작된 <희망>은 웹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배포되었으며, 오바마 캠프에서 공식적으로 승인하며 가장 영향력 있는 선거 포스터로 전례 없는 강력한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본 포스터는 2009년 런던디자인뮤지엄의 브릿 인슈어런스 디자인 어워즈(Brit Insurnace Design Award)에서 올해의 디자인으로 선정되었으며, 워싱턴 D.C. 국립초상화 미술관에 소장되었습니다.

 

 

 

셰퍼드 페어리, 행동하라! 포스터 모음

 

 

셰퍼드 페어리는 스스로를 '스트리트 아티스트'로 표현하기보다는 '대중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칭하고 있습니다. 인종과 성차별, 각종 혐오범죄, 환경파괴에 대해 평등을 추구하고 정의를 지지하고자 하는 사회적인 메시지를 작품에 반복적으로 담으며, 예술을 통한 대중의 소통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셰퍼드 페어리의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포스터들

 

 

 

The best Art makes the world feel a little bit less terrifying,
it makes things feel a little more intertwined.


최고의 예술은 세상을 조금 덜 두렵게, 서로를 조금 더 가깝게 만든다.

 

 

셰퍼드 페어리 전시 모습(스케이트장 재현)

 

 

# 셰퍼드 페어리 전시 후기!

 

개인적으로 정말 추천하는 전시입니다. 300여점이 넘는 작품을 전시하고 있어서 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눈을 사로잡는 색감의 작품들이 많아서 오랫동안 작품을 즐기다가 왔어요. 롯데뮤지엄 측에서 전시 구성을 알차고 또 깔끔하게 해둬서 그런지 오랫동안 전시를 즐기는 데 무리가 없었습니다. 특히 셰퍼드 페어리는 자신의 작품 속에 전쟁, 환경, 정치, 차별 등 사회가 가지고 있는 현재의 문제들을 담아내었는데요. 그렇게 하나하나의 작품 속에 투영된 사회를 바라보기에도 참 좋은 시간이었어요. :)

 

 

▼ 성인을 위한 전시, 레드룸 - 서울 서촌 그라운드시소 ▼

 

[서울 전시] 레드룸(REDROOM)/ 그라운드시소 서촌 종로/ 전시 예매, 후기, 주차, 추천

레드룸 전시회, 그라운스시소 서촌, 종로, 예매, 후기, 서울 전시 사랑과 연애, 섹스를 다룬, REDROOM : Love is in the air ㅇ 기간 : 2022.04.28.(목) ~ 2022.11.06.(일) ㅇ 시간 : 오전10:00 ~ 오후19:00 (..

youthcomm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