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태국 Thailand

[방콕] 수완나폼 공항 미라클 라운지 - 샤워 후기 /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팁

by 꼬마꼼 2020. 1. 12.

태국 방콕 수완나폼 공항 미라클 라운지 입구


태국 방콕 수완나폼 공항, 미라클 라운지

라운지 이용 시, 샤워 무료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팁/ 솔직 후기


# 방콕 수완나폼 공항 CIP 미라클 라운지 이용안내 및 위치

 

미라클 라운지 D에 대한 설명(수완나폼 공항 홈페이지 제공)


미라클 라운지는 VIP와 비지니스용을 포함하여, 총 6개가 있습니다. 저는 일반 라운지 D를 이용했어요. 모두 터미널 1에 위치하며, A, C, D, G, F 등 게이트 사이사이에 있기 때문에, 자신의 항공편 근처에 있는 라운지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단, 샤워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미라클 라운지 D(3층)와 G(3, 4층)을 이용해야 된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주세요!


이용료: 1,000바트(한화 약 4만원, 2시간 기준)
이용시간: 24시간 (0:00-24:00)
위치: A, C, D, G, F 게이트 위치


모든 미라클 라운지는 24시간 연중 오픈이니, 언제든 방문가능해요. 라운지 이용 시, 와이파이(Wifi) 및 식음료를 무료로 이용가능하답니다. 또한, 가격은 미라클 라운지 일반을 기준으로 1,000바트입니다. (한화 약 4만원, 2시간) 미라클 라운지 VIP룸은 5,000바트(한화 약 20만원)에 이용할 수 있어요. 단, pp카드 이용 시에는 미라클 라운지 일반은 무료로 입장가능합니다.


# 미라클 라운지 싸게 이용하는 꿀팁!

미라클 라운지 이용가격이 비싸게 느껴진다면, 아래 방법을 이용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① 더 라운지 멤버스 가입 후, 라운지 이용권 1회 구입
② 미라클 라운지 이용권 미리 인터넷 구입(옥션, 티몬 등)
③ PP카드 이용(카드사별 혜택 제공)


더 라운지 멤버스에 가입하여, 약 2만원 후반대에 전세계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가입 무료). 혹은 옥션이나 티몬, 쿠팡 등 여러 사이트에서 기본 가격보다 더욱 저렴하게 라운지 이용권을 구입할 수 있으니, 꼭 정가말고 저렴하게 이용하세요! 네이버 검색창에서 '미라클 라운지 이용권'으로만 쳐도 많은 상품들을 볼 수 있어요. :D

 


# 미라클 라운지 샤워시설 이용하기 (무료)

방콕 미라클 라운지 전경


방콕에 경유 비행편을 이용한다면, 더더욱 미라클 라운지에서 샤워시설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CIP 미라클 라운지 D에서 샤워를 했었는데, 샤워룸 내부가 굉장히 깔끔했어요. 라운지 이용객 한명이 샤워룸을 이용할 때마다, 직원분이 샤워룸을 즉각즉각 정리해주고 새로운 수건도 넣어줍니다. 단, 남녀당 샤워룸이 딱 2개씩 있어서 조금 기다려야 했습니다. 전 약 10분가량 기다렸는데, 상황에 따라 그때그때 기다림의 정도는 달라질 거에요. 샤워룸 안에는 양치키트, 바디워시, 샴푸, 바디로션 등 어매니티가 구비되어 있었고, 드라이기도 있었습니다. 따뜻한 물도 팡팡 나오니, 여행으로 지친 몸을 노곤하게 녹일 수 있었어요.


# 휴식공간, 식당/ 식음료 이용하기

미라클 라운지 휴식공간


미라클 라운지 내부 전경입니다. 폭신한 쇼파도 있고, 식당 카페테리아에서 쉴 수도 있어요. 방콕 시간으로 밤 11시쯤 도착했는데, 라운지를 이용하는 사람은 꽤 많았습니다. 내부는 조명이나 인테리어 때문에 아늑하고 따스한 분위기에요.

방콕 미라클 라운지 음료제조대 및 식당


미라클 라운지에는 스스로 알콜 음료를 제조할 수도 있었어요. 커피, 아이스크림, 주스, 탄산수 등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자그마한 아이스크림도 종류별로 이용할 수 있어서, 옆에 아이들이 좋아하더라구요.

방콕 수완나폼 미라클 라운지 식당


솔직히 라운지 식당에서 식사는 할 게 많이 없었고, 음식 맛이 제 취향은 아니었어요. 뭔가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지는 않을 것 같아요. 향신료가 좀 강하고, 음식 메뉴 자체가 종류도 많지 않습니다. 닭고기 볶음, 스프, 스크램블 에그 등 음식 종류가 적었어요. 알고보니 주문 음식 할 수 있는 곳이 있었는데 닫혀있어서, 더 그렇게 느꼈나봅니다. 미라클 라운지 중에서도 D 라운지가 조금 큰 규모라고 하는데, 조금 실망했어요..

미라클 라운지 음식과 음료들


게다가 주스는 구아바 주스와 오렌지 주스가 있었는데, 둘 다 인공 색소 맛이라고 해야하나요. 너무너무 달았어요. 닭고기 감자 볶음은 쏘쏘. 하지만, 빵이 정말 맛있다!!!!!! 빵 종류가 정말 다양하고, 샌드위치도 작게 포장해두는데 맛있었어요. 그래서 패스트리나 쨈이 든 빵들도 다 맛있었어요. 과일과 빵 위주로 식사하고 왔어요.

방콕 수완나폼 공항 미라클 라운지 식사


예쁜 디자인의 탄산수(Soda water▲)와 태국 방콕 명물 맥주, 싱하 맥주(Singha)를 마셨는데, 둘 다 추천! 탄산수는 부드러우면서 톡 쏘는 맛이라 좋았고, 싱하 맥주는 정말 부드러웠습니다. 방콕 맥주는 뭔가 다 부드러운 것 같아요. 흠, 아이스크림은 코코넛과 라임 맛, 그리고 초코맛도 먹어보았는데 그냥, 초등학교 문방구에 파는 아주 평범한 아이스크림 맛이었어요. 그래도, 오신 김에 맛 보면 좋을 듯 해요.

저는 친구랑 샤워를 목적으로 라운지에 들른 거라, 만족스럽게 라운지를 이용했어요. 조금 더 이른 시간에 라운지를 이용한다면, 식당의 주문음식을 이용할 수 있어서 훨씬 좋을 것 같아요. 혹시, 방콕 공항에서 샤워를 해야한다면? 미라클 라운지를 추천합니다!!!

▼ 수완나폼 공항에서 저렴하게 택시 이용하는 법 ▼

 

[태국] 수완나폼 공항 교통편 - 퍼블릭 택시/ 소요시간과 요금 안내

태국 수완나폼 공항에서 숙소 교통편 퍼블릭 택시로 보다 편하게 - 소요시간, 방법, 요금 안내 # 태국 방콕 공항의 퍼블릭 택시 태국에 다녀온 지인의 이야기를 가끔 들어보면, 택시 때문에 불쾌한 경험을 했다는..

youthcomma.tistory.com

▼ 태국 래빗카드로 MRT 타기 ▼

 

[태국] 래빗카드로 지하철 타는 법 - 구입방법, 가격, 노선도

태국의 대중교통, BTS(태국 스카이트레인, 지하철) 이용하기! 래빗카드 구입처, 이용시간, 노선도 # 태국 대중교통 지하철(스카이트레인) - BTS와 MRT 안내! 관광지로 유명한 태국 방콕은 교통체증으로 굉장히..

youthcomm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