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태국 Thailand

[태국 방콕] 쇼핑몰 아이콘 시암(ICONSIAM)의 모든 것 - 가는법, 분수쇼, 영업시간, 수상시장, 쑥시암

by 꼬마꼼 2020. 1. 26.

아이콘시암(ICONSIAM)


태국 방콕의 초대형 쇼핑몰, 아이콘시암(ICONSIAM)

쇼핑 꿀팁, 영업시간, 가는 법, 분수쇼, 수상시장 등


#  아이콘 시암(ICON SIAM) - 소개, 층별 안내, 영업시간

아이콘시암(ICONSIAM) 내부 전경

 

 아이콘시암(ICONSIAM)은 총 540억 바트를 투자하여 건설한 대규모 복합 쇼핑센터로, 2018년 11월 9일 개장했습니다. 이 쇼핑몰의 크기는 태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지하 2층부터 지상 8층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내부에는 샤넬, 루이비통, 구찌 등 명품 브랜드 매장은 물론, 다양한 코스메틱 매장, 그리고 아이맥스(IMAX) 극장 등이 들어서 있습니다. 이곳에는 총 500개가 넘는 매장에 7,000여개의 브랜드 제품들이 전시되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외관이 유리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짜오프라야 강이 내려다보이는 카페와 레스토랑, 바에서 전망을 감상할 수 있어요. 아이콘시암 영업시간은 아래에 적어두었으며, 상세위치는 아래 구글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 아이콘시암에서 쇼핑할 때에는 반드시 G층과 3층 투어리스트 센터에서 '투어리스트 카드'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음식점을 이용하거나 물품 구매 시, 투어리스트 카드를 제시하면 5%에서 10% 가량의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주로 5%의 할인이 주어집니다. 할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투어리스트 카드를 발급받을 때 제공되는 팜플렛(안내책자)을 확인해주세요! 또한, 투어리스트 카드 발급 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정보를 알려주기 때문에 아이콘시암에서 무제한으로 와이파이를 사용가능합니다!


아이콘 시암 영업시간(이용시간)

매일 오전 10:00 ~ 밤 22:00

 

 

아이콘시암 내부 전경


아이콘시암 층별 안내

 

6층 :  IMAX 극장, 야외 테라스, 레스토랑

5층 :  여성복 아동복 전문 매장

4층 :  디지털 기기 전문 매장

3층 :  자동차 전문 매장

2층 :  태국의 애플 스토어 1호점

1층 :  스포츠 의류 매장

M층 :  구찌(GUCCI), 샤넬(CHANEL), 자라(ZARA), 루이비통(LOUIS VUTON),보테가베네타

G - UG층 :  타카시마야 백화점, 푸드코트(현지, 로컬스타일), 레스토랑, 카페

 

(※ 인포메이션 데스크(Information Desk) 위치:  B1, G, M, 1, 2, 6층)

 

 

 아이콘시암은 층마다 각기 다른 콘셉트의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는데, 일러스트레이터, 플로리스트, 조각가, 가구 디자이너 등 7개 분야의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시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특히, 건물의 G층은 전통 수상 시장을 콘셉트로 한 문화 복합 공간 쑥시암(SOOK SIAM)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태국의 77개 지방을 옮겨 놓은 듯한 곳으로, 각 지역 문화와 특산품을 둘러보고 구매할 수 있어요. 또한, 화려한 조명과 장식품, 태국 전통 방식의 목재 건축물이 조화를 이루어 태국만의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아이콘시암 층별 안내 매장 모습
아이콘시암의 수상시장, 쑥시암 모습


#  아이콘시암(ICONSIAM) 가는법 - 무료셔틀(보트) 탑승방법, 위치, 운영시간

Sathon Taksin 사톤 탁신 페리 선착장 모습

 

 아이콘시암에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랩이나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편리하지만, 페리(무료 셔틀보트)를 이용하여 갈 수도 있어요. 무료 셔틀 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선착장으로 가야합니다. 아이콘시암으로 가는 무료 셔틀 보트를 탈 수 있는 선착장은, 사톤 탁신(Sathon Taksin), 왓 무앙 케(Wat Muang Khae), 씨 푸라야(Si-Praya), 라차웡(Ratchwongse)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선착장의 탑승시간(운영시간)은 오전 9시 부터 밤 11시까지 에요. 아이콘시암으로 향하는 셔틀보트는 10분 간격으로 출발합니다.

 

 선착장에서 차례로 줄을 서서 기다리면, 오렌지깃발 수상보트(무료보트)를 이용하여 강을 건널 수 있습니다. 그리고 5분 안에 아이콘시암 피어에 바로 내릴 수 있으며, 피어에서 약 3분 정도 도보로 이동 후 아이콘시암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페리를 이용하면 무료로 짜오프라야강의 야경이나 전망을 즐길 수도 있기 때문에 한번쯤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해요. 하지만 단점은, 무료이다 보니 이용하려는 사람이 많습니다. 아이콘시암 방문객뿐만 아니라, 짜오프라야 강을 건너고자 하는 일반 시민들도 많이 모여들기 때문이죠. 특히 출퇴근시간, 저녁시간에는 위 사진처럼 엄청난 인파 속에서 줄을 서야합니다. 한편으론, 차로 이동해도 지옥의 출퇴근시간에는 도로가 막혀있기 때문에 오래걸리기도 해요. 상황에 따라 선택은 여러분의 몫!

 

  제가 사톤탁신 선착장에 갔을 때에는 출퇴근시간에 사람이 너무나 줄을 많이 서있어서, 그냥 옆에 정차하고 있는 툭툭이를 타고 이동했어요. 태국의 독특한 교통수단인 툭툭이를 상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태국 방콕] 독특한 교통수단 툭툭이 요금, 가격/ 저렴하게 타는법, 후기/ 비교

태국의 교통수단, 툭툭이 소개 요금, 가격, 저렴하게 타는법/ 도로교통 수단 비교/ 후기 # 툭툭이 소개 여러분은 혹시 툭툭이를 아시나요? 툭툭이는 태국의 교통수단 중 하나로, 1970년대 뚝뚝(Tuk Tuk)사가 개..

youthcomma.tistory.com


#  아이콘시암 분수쇼 - 공연 시간, 위치

아이콘시암 분수쇼 모습(구글 맵 제공)

 

 아이콘시암에서 강변 쪽으로는 대형 분수대가 설치된 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 공원에서 매일 오후 4시 30분과 저녁 6시 30분, 8시, 9시, 이렇게 총 4회 분수 워터쇼가 공연됩니다. 공연시간이 되면 정말 아름다운 분수쇼의 향연이 이어지는데요. 이곳에 조성된 초대형 분수대는 동남아시아 최장 길이를 자랑한다고 해요. 또한, 특별제작된 수압 노즐로, 최대 35미터 높이의 제트 분수를 만들 수 있고 3D, 4D 분수쇼를 구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분수쇼 공연시간이 저녁에만 3번이나 있으므로, 아이콘시암에 온다면 꼭 구경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콘시암 분수쇼 시간

매일 16:30/ 18:00/ 20:00/ 21:00

 


#  쑥시암(SOOKSIAM) - 아이콘시암 안의 전통시장, 수상시장

아이콘시암 안 쑥시암 모습(수상시장)

 

 아이콘시암 안에는 수상시장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쑥시암이 있습니다. 또한 현지 로컬 음식들과 전통 의상과 기념품들을 파는 가게들이 장사를 하고 있어요. 태국의 전통 음식을 맛볼 수도 있으며, 다양한 전통 물품들도 구매할 수 있답니다. 저는 이곳에서 파란 쪽빛이 도는 천연염색 고쟁이 바지를 두벌 사서 부모님께 선물드렸어요. 바지 하나 당 370바트로, 한화로 약 15,000원에 구입했어요. 면으로 되어있는데다 착용감이 너무 편해서, 잠옷으로 추천해요!

 

 

쑥시암(SOOK SIAM)
쑥시암 전경
아이콘시암 쑥시암 전경


#  아이콘시암 6층/ 식당가 - 카페, 레스토랑

아이콘시암 6층 식당가 전경

 

 아이콘시암의 6층에는 식당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유명 카페, 다국적 레스토랑이 영업하고 있는데, 약 2,000 평방미터 넓이의 스카이 뷰 레스토랑들은 태국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주말 저녁의 경우에는 루프탑 레스토랑, 펍에서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1시간 가량 웨이팅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곳에는 팁싸마이, 룩카이텅 등 미슐랭 맛집도 있어요!

 

 

아이콘시암 루프탑 레스토랑, 펍 전경


#  아이콘시암, 쑥시암 기념품

아이콘시암 안의 꽃 가게와 기념품 가게

 

 아이콘시암 안에는 정말 다양한 기념품 숍이 있는데, 앞에서 언급한 천연염색 고쟁이 바지 두벌과 마그넷 자석, 그리고 코끼리 모양의 열쇠고리를 샀어요. 가격은 열쇠고리 50바트, 마그넷 120바트에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아이콘시암 기념품이 다른 시장보다 비쌌습니다. 나중에 아트박스라는 야시장에서 더 마음에 드는 마그넷이 반값에 팔고 있더라구요. 왠만해서는 기본적인 기념품은 다른 시장에서 한번 둘러보고 구입하는 걸 추천해요. 그런데 홀랑홀랑한 전통 면 바지는 이곳에서 저렴하게 잘 산 것 같아요!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쑥시암에서 산 기념품

 

 

▼ 카오산로드 맛집 추천/ 쿤댕국수, 길거리음식 등 ▼

 

[태국 방콕] 카오산로드 맛집 추천/ 쿤댕국수(끈적국수)/ 조조팟타이/ 길거리 음식/ 로띠, 코코넛 아이스크림, 망고스틴

태국 방콕 카오산로드 맛집 추천 쿤뎅국수(끈적국수), 조조팟타이, 길거리음식 # 카오산로드 길거리음식 소개 - 로띠(Roti), 코코넛 아이스크림 태국의 가장 대표적인 간식거리, 길거리 음식 중 하나가 바로, 로..

youthcomm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