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뉴욕 Newyork

[뉴욕] 브라이언트 파크 공원/ 아이스링크/ 마켓 / 윈터빌리지 - 개장시간, 기념품 가게

by 꼬마꼼 2020. 1. 19.

브라이언트 공원 전경


뉴욕 브라이언트 파크(Bryant Park)

역사와 배경, 위치, 개장시간

윈터 빌리지(Winter Village) - 아이스링크, 플리 마켓 소개


#  뉴욕 브라이언트 파크(Bryant Park) - 역사와 배경

브라이언트 파크 모습(왼쪽- 브라이언트 공식 홈페이지 제공)

 

브라이언트 공원뉴욕 맨해튼 중심지인 미드타운 5번가와 6번가 사이에 있는 도시공원입니다. 바로 옆에는 뉴욕 공립 도서관이 있으며, 타임스퀘어에서도 걸어서 약 7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겨울 시즌에는 아이스 스케이트장(아이스 링크)으로도 활용되고 있으며, 6월부터 8월까지는 이곳에서 브라이언트 파크 필름 페스티벌이 열려요. 또한, 매년 2월과 9월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뉴욕패션위크가 열리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사실 이곳, 브라이언트 파크 부지는 1970년대에는 빈민들의 묘지로, 매춘부와 부랑자들이 많이 모이는 위험한 지역이었습니다. 하지만 1979년부터 1983년까지 진행된 편의 시설 증축으로, 지금의 도시 공원으로써 시민들에게 중요한 여가 장소로 자리잡을 수 있었어요.

 

브라이언트 파크라는 이름은, 1884년 19세기 시인이자 당시 뉴욕 사회의 대표적 언론 '뉴욕 이브닝 포스트'의 편집장을 지낸 윌리엄 컬렌 브라이언트(William Cullen Bryant)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리저브 스퀘어(Reservoir Square)로 불렸다고해요.

 


#  브라이언트 공원의 위치, 개장시간/ 브라이언트 파크 필름 페스티벌

브라이언트 공원 겨울 전경

 

브라이언트 공원은 뉴욕 맨해튼 중심지인, 5th Ave at 42nd St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세 위치는 ▼아래 구글 지도에서 확인해주세요.

 

 

 

 

브라이언트 파크의 개장시간아침 7시부터 밤 10시까지이며, 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히, 6월에서 8월까지 필름 페스티벌 기간에는 밤 11시까지 개장합니다. 브라이언트 파크 필름 페스티벌6월부터 8월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열리는 축제로, 브라이언트 공원의 잔디밭에서 무료로 스크린에서 펼쳐지는 영화를 맘껏 감상할 수 있어요! 정확한 날짜는 매년 달라지므로,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https://bryantpark.org/)


브라이언트 파크(Bryant Park)

 

이용시간:  매일 오전 7시 ~ 밤 10시

※ 6월~8월 필름 페스티벌 기간에는 밤 11시까지 개장



#  브라이언트 윈터 빌리지/ 아이스링크(더 링크, The Rink) - 개장시간, 이용료

브라이언트 윈터빌리지 더 링크 개장 모습

 

브라이언트 공원은 겨울시즌이 되면, 아이스링크가 개장되어 누구든지 이곳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홀로집에 2에서 주인공 케빈이 뉴욕에서 악당을 마주친 곳이기도 하죠! 아이스링크 입장료는 무료이나, 스케이트화를 빌릴 때는 렌탈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렌탈비용은 약 $18~$33까지 날짜별로 상이해요. 락커 이용은 무료이나, 자물쇠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곳에서 사거나 따로 들고와야 합니다. 또한, 락커 크기가 작아서 작은 짐만 넣을 수 있고, 따로 큰 짐을 맡길 때는 추가적으로 비용을 지불해야 해요. 이곳, 브라이언트 파크 아이스링크는 매년 11월부터 2월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보통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하지만, 상세한 날짜와 시간은 매년 달라지기 때문에 뉴욕여행 전에 꼭 확인하시는 게 좋아요. ▼아래 아이스링크 이용시간, 날짜, 스케이트화 렌탈비용에 관한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브라이언트 파크 아이스링크 이용시간 및 스케이트화 렌탈비용(https://bryantpark.org/ 제공)


#  브라이언트 윈터빌리지/ 홀리데이 마켓(Holiday Shops)

브라이언트 윈터빌리지 홀리데이 마켓 모습

 

겨울 시즌, 브라이언트 공원에는 플리 마켓이 열립니다! 정확한 명칭은 플리 마켓이 아니라, 홀리데이 숍(Holiday Shops)입니다. 이용시간월~금요일에는 오전 11시부터 밤 9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10시부터 밤 9시까지입니다. 보통 매년 11월부터 1월 초까지 마켓이 열려요. 석고 방향제, 캔들 향초, 식용 오일, 베이커리, 의류, 악세사리 등 정말 다양한 종류의 물건들이 있으니, 겨울에 뉴욕을 방문한다면 꼭! 둘러보는 걸 추천합니다. 저도 이곳에서 트러플 오일을 구매했는데, 아직도 잘 먹고 있어요. 아주 조그만 병으로 $10~15에 구매했는데, 가족이나 지인분들에게 선물용으로도 너무 좋았어요. 뉴욕여행 기념품을 사기에도 좋은 가게들이 많았습니다.


홀리데이 마켓(Holiday Shops)

 

개장기간:  매년 11월 ~ 1월 초

이용시간:  월~금 오전 11시~밤 9시/ 토,일 오전 10시~밤 9시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 확인 필수!



브라이언트 공원 모습/ 월드비전 행사

 

제가 브라이언트 공원에 들렸을 때에는, NGO 국제구호단체인 월드비전 행사도 하고 있었어요. 제가 소개한 아이스링크, 필름 페스티벌, 할리데이 마켓 외에도 이곳에서는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일런트 디스코, 부트 캠프, 요가, 작가수업, 언어수업, 파크 투어 등 너무나 많아요. 혹시 참여하고 싶다면, 브라이언트 공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브라이언트 공원에서 정말 다양한 뉴욕을 느껴볼 수 있고, 또 타임스퀘어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꼭 한번 들려보세요! 바쁜 와중에도 여가를 충분히 즐기는 뉴요커들의 삶을 엿볼 수 있답니다.

 


▼ 뉴욕공립도서관 - 무료 투어, 역사와 배경, 이용시간 ▼

 

[뉴욕] 뉴욕공립도서관 - 역사와 배경, 무료 투어, 이용시간

뉴욕공립도서관(New York Public Library) 역사와 배경, 위치, 무료 투어, 이용시간 안내 # 뉴욕공립도서관 - 역사와 배경 / 도서관 투어(무료) 뉴욕공립도서관은 세계 5대 도서관 중 하나이자, 뉴욕을 대표하는..

youthcomma.tistory.com

▼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야경, 전망대, 뉴욕 기념품 ▼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전망대/ 야경 - 높이, 관련 영화

뉴욕 최고의 명소,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Empire State Building) 뉴욕여행 기념품 추천, 입장료, 영업시간 등 안내 # 미국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Empire State Building) - 역사와 배경, 조명 불빛의..

youthcomm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