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뉴욕 Newyork

[뉴욕] 뉴욕공립도서관 - 역사와 배경, 무료 투어, 이용시간

by 꼬마꼼 2020. 1. 19.

 

뉴욕공립도서관(New York Public Library - Stephen A. Schwarzman Building)


뉴욕공립도서관(New York Public Library)

역사와 배경, 위치, 무료 투어, 이용시간 안내


#  뉴욕공립도서관 - 역사와 배경 / 도서관 투어(무료)

나무 너머로 보이는 뉴욕공립도서관

 

뉴욕공립도서관세계 5대 도서관 중 하나이자, 뉴욕을 대표하는 도서관입니다. 뉴욕공립도서관은 1911년 뉴욕 크로톤 저수지를 복개한 자리에 건설되었으며, 대리석으로 지어졌습니다. 그리고 브라이언트 공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접근성도 매우 좋습니다. 미국에서는 워싱턴의 국회 도서관 다음의 규모를 자랑하는 곳인데요. 도서관 내부에는 3,800만점이 넘는 도서와 소장품들이 있으며, 셰익스피어의 첫 작품집이나 독립 선언문 자필 원고 등 희귀본도 많이 소장하고 있다고 해요. 또한, 이 어마어마한 규모의 장서들을 검색할 수 있는 도서 검색 시스템은 세계 제일의 속도를 자랑합니다. 이 도서검색 시스템은 전 세계에서 접속이 가능하며, 자신이 원하는 책을 약 15분 만에 찾을 수 있어요.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뉴욕공립도서관의 사자상(https://www.nypl.org/공식 홈페이지 제공)과 도서관 입구

 

뉴욕 공립 도서관 입구에는 이렇게 도서관 계단을 지키는 두마리의 사자상이 있습니다. 이 사자상에드워드 클라크 포터가 조각하였으며, 각 사자상에 담긴 의미가 다른데, 남쪽을 향하고 있는 사자는 인내(Patience)를, 북쪽을 향하고 있는 사자는 불굴의 정신(Fortitude)을 뜻한다고 해요. 하루 2번의 무료 도서관 투어가 있는데, 도서관 내부를 구석구석 둘러볼 수 있는데다 특별 전시품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도서관 투어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1시와 오후 2시, 그리고 일요일은 오후 2시선착순 25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투어 시간은 약 1시간이에요. 그룹 투어는 8주에서 12주 전부터 예약해야 가능하며, 10명 이상의 사람이 모여야합니다. 성인의 경우에는 1인당 $15, 전일 학생일 경우에는 무료로 진행된다고 하네요.


뉴욕공립도서관 무료 투어(개인)

 

월~토요일 오전 11시/ 오후 2시

일요일 오후 2시

선착순 25명, 약 1시간 진행



# 뉴욕공립도서관 위치와 이용시간(개장시간)

브라이언트 공원에서 뉴욕공립도서관 가는 길

 

뉴욕공립도서관은 뉴욕 맨해튼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브라이언트 공원에서 조금만 걸어오면, 바로 옆에 뉴욕공립도서관이 보일 거에요. 상세 위치는 ▼아래 구글 지도에서 확인해주세요.

 

 

 

 

도서관 이용시간은 계절이나 휴일에 따라 변하기도 하는데, 기본적인 개장시간(Regular Hours)월,목,금,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화,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일요일은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방문 전에 공식 홈페이지나 구글 지도를 통해 개장시간을 꼭 확인해주세요.


뉴욕공립도서관 이용시간

 

일요일:  오후 1시 ~ 오후 5시

월, 목, 금, 토요일 :  오전 10시 ~ 오후 6시

화, 수요일 :  오전 10시 ~ 저녁 8시



#  뉴욕공립도서관(New York Public Library) 열람실

뉴욕공립도서관 열람실 내부
뉴욕공립도서관 열람실 내부(왼쪽- 뉴욕공립도서관 공식 홈페이지 제공)

 

열람실도 입장료는 따로 없지만, 3층 열람실의 경우에는 일찍부터 자리가 차기 때문에 서둘러야 앉아서 책을 읽거나 공부할 수 있습니다. 넓은 천장과 아치형 창문이 중세시대를 연상시키는 중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이곳, 뉴욕공립도서관에서 유명한 영화 투모로우와 섹스 앤 더 시티가 촬영되기도 했습니다.

 

뉴욕공립도서관 열람실 내부 모습


#  뉴욕공립도서관(New York Public Library) 내부 전경

뉴욕공립도서관 내부 모습/ 벽화

 

도서관 내부에는 화려한 르네상스풍의 벽화와 인테리어가 눈에 띄여요. 한국의 도서관과는 사뭇 다른 느낌의 디자인이라 조금 놀랐습니다. 내부로 들어오기 위해서는 도서관 입구의 보안검색대를 통과해야 하는데, 특히 백팩을 맨 경우에는 가방 내부를 보여줘야 합니다. 뉴욕공립도서관은 비치되어있는 수많은 서적들 뿐만 아니라, 내부의 아름다운 인테리어를 구경하기에도 너무 좋아요. 도서관 1층에는 기념품 가게도 있으니 도서관 한바퀴를 돈 후에는 꼭 한번 들려보세요. 아이들을 위한 서적, 만년필, 양말, 다이어리, 연필 등 정말 다양한 물품들이 숍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뉴욕공립도서관 내부 전경/ 복도와 계단

 


▼ 브라이언트 파크/ 아이스링크/ 플리 마켓 ▼

 

[뉴욕] 브라이언트 파크 공원/ 아이스링크/ 마켓 / 윈터빌리지 - 개장시간, 기념품 가게

뉴욕 브라이언트 파크(Bryant Park) 역사와 배경, 위치, 개장시간 윈터 빌리지(Winter Village) - 아이스링크, 플리 마켓 소개 # 뉴욕 브라이언트 파크(Bryant Park) - 역사와 배경 브라이언트 공원은 뉴욕 맨해..

youthcomma.tistory.com

 

▼ 소호거리 재즈바 블루노트/ 예약방법, 후기 ▼

 

[뉴욕] 소호거리 재즈바 블루노트 - 예약방법, 공연시간, 위치, 입장료 가격, 후기

뉴욕 재즈바, 블루노트 공연시간, 위치, 예약 방법, 입장료 가격, 추천 후기 꿀팁! # 뉴욕의 유명한 재즈클럽, 블루노트! 블루노트는 미국 뉴욕의 가장 유명한 재즈바 중 하나입니다. 저는 뉴욕을 방문할 때마다..

youthcomm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