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뉴욕 Newyork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전망대/ 야경 - 높이, 관련 영화

by 꼬마꼼 2020. 1. 15.

미국 뉴욕 전망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야경


뉴욕 최고의 명소,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Empire State Building)

뉴욕여행 기념품 추천, 입장료, 영업시간 등 안내


#  미국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Empire State Building) - 역사와 배경, 조명 불빛의 의미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야경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미국의 국보로, 1931년 완공이후 40년 이상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의 자리를 지켜왔었습니다. 전체 102층에 높이가 381m 입니다. 하지만, 2001년 세계무역센터가 테러로 무너지고 난 이후, 다시 뉴욕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 되었다가 원월드 트레이드 센터(구 세계무역센터)가 건립되고 다시금 후순위로 밀려났습니다. 하지만,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그 존재만으로 굉장한 입지를 가지고 있는데, 86층의 전망대는 뉴욕여행에서 최고의 관광 명소 중 하나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사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건설에는 막대한 비용이 들었기 때문에, 손익 분기점을 넘어서기까지 거의 20년이라는 세월이 걸렸습니다. 이곳은 여전히 미국에서 가장 독특하고 유명한 건물 중 하나로 남아있으며, 모더니스트 아르데코 디자인을 보여주는 최상의 예 중 하나라고 해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의 조명 색깔은 계절이나 특별한 행사에 따라 다양하게 변하는데, 특히 미국 대통령 선거날에는 공화당과 민주당의 당선 결과에 따라 붉은색 혹은 파란색의 불빛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을 넘어서 이제는 세계의 가수로 우뚝 선 방탄소년단이 2019년 5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방문했을 때에도 BTS 환영의 의미로 보라색의 불빛을 선보였다고 해요!! (방탄소년단의 응원색상이 보라색이라고 합니다.)

 


#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관련된 영화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안 영화 포스터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초고층 빌딩의 상징같은 건물이라, 수많은 영화의 배경으로 등장했습니다. 영화 킹콩에서 킹콩이 빌딩 꼭대기로 올라가는 장면은 두고두고 회자되는 장면이고, 영화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에서는 두 남녀 주인공의 사랑이 시작되는 곳이며, 뉴욕 야경을 배경으로 빌딩 외벽에 하트가 그려지는 엔딩씬이 유명해요. 그 외에도 고스트 버스터즈, 인디펜던스 데이, 트랜스포머, 러브 어페어, 닥터후,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들 등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에서 등장했습니다. 전망대를 올라가다보면 이렇게 다양한 영화의 포스터들을 볼 수 있어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안 킹콩

 

킹콩의 움직이는 스크린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정말 실감나는 모습이라서 이곳에서 킹콩에게 붙잡힌 컨셉의 사진과 동영상을 마음껏 찍을 수 있답니다! 킹콩, 너 계속 보니까 쫌 귀엽더라..//

 


#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전망대 야경 - 입장료, 티켓 예매 방법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전망대

 

뉴욕에 왔다면,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의 전망대에는 꼭 한번은 들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이곳의 야경은 황홀할 정도로 아름답고 장엄하답니다. 그 어떤 도시에서도 볼 수 없는 뉴욕만의 야경을 이곳에서 즐길 수 있어요! 정해인의 걸어보고서에서도 정해인님이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전망대에서의 야경을 보고 반했었어요. 꼭 가족들과 다시 오고 싶다며, 가족들과 영상통화도 했던 곳이랍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서 바라본 뉴욕 야경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입장권은 현장결제도 가능하지만, 왠만하면 KKday, 클룩, 앳홈트립 등 다양한 여행 사이트에서 미리 예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그래야 훨씬 저렴해요. 아마도 사이트별로 단체권을 구입해서 저렴하게 나눠주며 조금씩 이윤을 남긴다고 생각이 듭니다. 입장 가격은 $33(성인 1인)이며, 어린이는 $30이에요.(앳홈트립 기준) 입장권 판매 사이트별로 할인내용이나 이벤트 내용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꼭! 비교해보시구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뉴욕패스라고 해서 여러 뉴욕 명소들의 입장권을 한번에 사는 프로모션이 있는데, 뉴욕패스를 이용한다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가능해요.

 


#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위치 및 영업 시간(오픈 시간)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야경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맨해튼 중심부인 20 W 34th St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새벽 2시까지입니다. 역시 관광의 명소답게 오픈되는 시간이 매우 길기 때문에, 뉴욕여행 일정이 빡빡하더라도 이곳은 꼭 들릴 수 있을 거에요.


오픈시간:  매일 오전 8시~ 새벽 2시



#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기념품 샵 - 뉴욕 기념품 추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기념품 - 킹콩 컵/ 병따개

 

전망대를 다 돌고 나면, 내려가는 길에 이런 기프트샵, 기념품 가게를 들리도록 되어 있어요. 이곳에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뉴욕에 관한 정말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물품들이 많으니, 쭉 둘러보시면 됩니다. 가격대는 기념품 별로 다르지만, 저렴한 편은 아니었어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기념품 - 작은 컵

 

저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모양의 병따개와 위의 작은 컵을 구매했어요. 병따개는 앞뒤로 같은 모양이었고, 조금 무거운 금속재질이었어요. 병따개 가격은 한화로 2만원대였고, 작은 컵은 한화 1만원 정도 였습니다. 특히 병따개의 경우에는 뉴욕여행 다녀와서 지인분들에게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이곳에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레고 모형도 파니, 레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기념품 샵이나 레고 스토어에 방문해주세요! 곰곰이 생각해보니...뭔가 전망대보다 기념품 가게를 더 오래 본 것 같은 건...기분 탓일까요? 볼거리도 정말 많고 황홀한 야경이 있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뉴욕에 가신다면 꼭! 들려보시길 추천합니다! :)


▼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볼 수 있는, 록펠러센터 전망대 ▼

 

[뉴욕] 록펠러 센터, 탑오브더락 전망대/ 채널가든 - 역사와 배경, 위치

뉴욕여행의 명소, 록펠러센터(Rockefeller Center) GE 빌딩, 탑오브더락 전망대, 채널가든, 라디오 시티 뮤직홀 # 록펠러센터(Rockefeller Center) - 역사와 배경, 위치 록펠러센터는 미국 뉴욕 맨해튼 남북으로..

youthcomma.tistory.com

▼ 현재 뉴욕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 프리덤 타워(구 세계무역센터) ▼

 

[뉴욕] 원월드 트레이드센터(프리덤 타워) - 전망대, 배경과 역사

원 월드 트레이드 센터(프리덤 타워) 배경과 역사, 원 월드 전망대, 위치 # 원 월드 트레이드 센터(프리덤 타워) 배경과 역사, 위치 ​ 원 월드 트레이드 센터(One world Trade Center, 1WTC)는 제 1 세계 무역..

youthcomma.tistory.com

 

댓글